[풋볼리스트] 김동환 기자= 유소년 축구 발전과 스포츠를 통한 폐광 지역 경제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2023 제3회 강원FC 유소년 축구대회 10월14일(토)~15일(일) 첫째날 예선전 강원 정선군 고한생활체육공원 인조잔디구장에서 개막했다.
대회 첫째날인 14일은은 예선전이 치러졌으며, 유치부(6팀), 1·2학년(6팀), 3·4학년(6팀), 5·6학년(6팀) 총 24개팀이 6대6 풀리그 방식으로 예선 참가해 열띤 경기력과 수준 높은 실력을 발휘했다.
이번 유소년 축구 대회는 경기뿐 아니라 유소년 선수들은 물론 학부모까지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했다. 대회 첫째날인 14일(토)에는 강원특별자치도민프로축구단 소속 이광연과 이승원의 사인회가 열렸으며, 김병지 대표이사도 참석해 유소년 축구대회의 분위기를 한층 더 끌어 올렸다.
대전제일FC 김규형 감독은 “2023 제3회 강원FC 유소년 축구대회에 참가한 1+2학년, 3+4학년, 5+6학년 전 카테고리가 클래식부로 진출해서 기쁘다. 인성과 당장보다는 미래 발전을 위해 늘 지도하고 있다. 대전제일FC 선수들이 이번 대회를 발판 삼아 대한민국을 빛낼 수 있는 선수들로 성장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SH스포츠에이전시 문성환 대표는 “2023 제3회 강원FC 유소년 축구대회에 참가해주신 참가팀, 선수단, 지도자, 학부형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생각보다 더 좋은 경기력으로 실력을 보여줬고, 경쟁보다는 즐기면서 웃는 선수들과 학부형들의 모습을 보고 감동했다.”라고 전했다.
[ 제3회 강원FC 유소년 축구대회 본선 조편성 ]
클래식부
유치부 : 춘천스포츠클럽, 인천 ILS FC, 강원FC유소년
1+2학년 : 대전제일FC, 춘천PANAS, 동해하위나이트
3+4학년 : 양양유소년, 춘천PANAS, 대전제일FC
5+6학년 : 대전제일FC, 강원FC유소년, 청주크로스FC
챌린지부
유치부 : SCFC, 가평G스포츠클럽, 동해하위나이트
1+2학년 : FC바모스, 강원FC유소년, 양양유소년
3+4학년 : SCFC, 강원FC유소년, 동해하위나이트
5+6학년 : 가평G스포츠클럽, 동해하위나이트, 양양유소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