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책]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 읽을만한 시집 BEST 5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카드뉴스 책]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 읽을만한 시집 BEST 5

뉴스앤북 2023-10-14 10:01:00 신고

 1. 가을 하늘처럼 / 안병현 저자 

맑고 따듯한 시선과 심연의 사유를 명징한 언어로 풀어내는 안병현 시인의 첫 시집이다. 총 4부로 나누어 80편의 시를 차곡차곡 실었다.

시인은 삶의 여정에서 마주친 자신만의 체험과 주변의 익숙한 풍경, 일상을 담백한 목소리로 담아낸다. 시인의 영혼이 머무는 듯한 시편들은 혼탁한 세상에 맞서 높은 이상과 순수함을 갈망하는 시인의 바람을 담은 듯 곱고 투명하다.

독자는 티끌 하나 없는 푸르른 가을 하늘을 닮은 시편을 통해 시인이 부여하는 삶의 의미에 깊이 공감하며 자기 삶의 순간들을 다시금 들여다보게 된다.

 

2. 가을 스케치 / 김천택 저자 

김천택 시인의 2번째 시집이다. 일상에서 느끼는 감정을 글감으로 한 '가슴에 핀 꽃'과 달리 이번 시집은 가을을 주제로 하고 있다.

선선한 바람, 알록달록한 단풍, 가을 산 등과 함께 사랑하는 이를 떠올리고 있다.

쓸쓸함과 맑은 날씨, 풍요로움 등 가을의 다면적인 모습을 시로 표현하여 독자는 보다 풍부하게 가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3. 가을의 기도 / 김현승 저자 

오랜 역사와 더불어 꽃피워온 얼ㆍ말ㆍ글의 아름다움을 만나볼 수 있도록 구성된 '한국대표 명시선 100' 김현승의 시집 '가을의 기도'. 절대 고독의 시인 김현승 시인의 대표시 50편을 담은 책다.

가을의 기도 , 플라타너스, 눈물 등 깨끗하고 정갈한 시어들로 감성의 찌끼기를 남기지 않는 걸로 유명한 그의 시는 우리를 기도의 제단으로 또는 고독의 세계로 안내한다. 외롭기는 하지만 어두운 곳은 아닌, 시심의 높은 세계로 초대하고 있다.

 

 4. 가을, 금홍빛 물들어 / 김옥희 저자 

시인은 그간 써온 가족 사랑을 담은 시, 주변 사회에 관해 돌아본 시, 자연과 일상을 소재로 쓴 시 등 60편의 시를, 4부의 '창', '보름달에도 그믐이', '시가 꽃피는 나무', '가을 눈빛이 금홍빛 물들어' 에 나누어 실었다.

“사랑과 존경, 강건한 믿음”으로 “애틋하고 곡진한 삶의 애환”을 한 걸음 한 걸음 건너왔다는 시인 삶의 체험과 육성이 잘 물든 가을날의 금홍빛 감성으로 승화한 시집이다.

 

5. 귀하의 가을은 안녕하신지요 / 곽구비 저자

자연주의적 감성을 지닌 시인은 자신이 보고 듣고 느낀 것, 시공의 색(色)과 선(線)과 음(音), 혹은 혼잣말로 웅크리고 있는 타자의 문장들을 객관화된 언어로 길을 내어 주는 기술이 빼어나다.

광대무변한 자연과 시인의 가슴 속에 펼쳐놓은 숙성된 자연이 동일시되는 순간, 생명의 언어는 비로소 순산한다. 문장이 길을 내고 그 길을 상상하는 사람들은 함께 날개를 퍼들대며 먼 길을 날아갈 것이다.

그렇게 시인은 아무 상관 없는 사람들에게 자신의 심장에서 피워낸 꽃가지를 기어이 꺾어 전달하는 언어적 피고인이 될 것이다. 그 지점에서 우리는 눈물 나게 아름다운 자신들을 볼 수가 있다.

[뉴스앤북 = 최진섭 기자] 자료제공=교보문고.

가을 읽을만한 책 (뉴스앤북DB)
가을 읽을만한 책 (뉴스앤북DB)

 

.

Copyright ⓒ 뉴스앤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