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즈온] 중세 판타지를 배경으로 한 이색 루트슈터 게임 ‘퀀텀 나이츠’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핸즈온] 중세 판타지를 배경으로 한 이색 루트슈터 게임 ‘퀀텀 나이츠’

게임와이 2023-10-13 11:21:30 신고


라인게임즈가 루트슈터 게임 ‘퀀텀 나이츠’를 스팀 넥스트 페스트를 통해 데모 버전을 공개했다.

‘퀀텀 나이츠’는 총기와 마법을 함께 사용하는 중세 판타지 시대를 배경으로 한 대작 게임으로 스팀 넥스트 페스트를 통해 최초로 플레이 버전이 공개됐다. 직접 플레이해 본 ‘퀀텀 나이츠’는 크게 TPS 게임처럼 진행되는 스토리 기반의 싱글 플레이, 그리고 그 이후로 펼쳐지는 오픈월드 게임으로 구분할 수 있다. 

초반부는 지크라는 캐릭터를 조작하며 게임의 기본 플레이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일반적인 TPS 게임처럼 총기를 발사하며 적과 전투를 펼치는 방식이다. 친절하게도 이동해야 할 부분을 가이드를 통해 알려주기 때문에 길을 헤맬 일도 없고 목적지로 이동하며 적과 전투를 진행하게 된다. 그 과정에서 이벤트 장면을 통해 이 게임의 세계관을 조금씩 확인할 수 있다. 멋진 이벤트 장면들은 상당한 퀄리티를 자랑한다. 주인공 지크는 총기를 사용하는데 반해 다른 캐릭터는 마법을 사용하는 등 총기와 마법. 중세와 미래에 혼합된 세계관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인물 표현은 깜짝 놀랐다
인물 표현은 깜짝 놀랐다
스킬을 사용하라고?
스킬을 사용하라고?
QTE가 나오네...
QTE가 나오네...

 

지크 파트가 끝난 이후에는 볼란트라는 일종의 강화인간 캐릭터를 선택하게 된다. 처음에는 3명의 볼란트 중에 한명을 선택하게 된다. 게임상에는 총 9명의 볼란트가 등장하며 최대 3명까지 선택하여 팀을 구성할 수 있다. 볼란트는 서로 다른 능력을 갖고 있고 게임 도중 언제나 교체하여 사용할 수 있다.

볼란트를 선택한 이후에는 본격적으로 게임이 시작된다. 필드에서 여러 적들을 사냥하고 던전을 탐험하거나 템 파밍을 할 수 있다. 또한 각종 소재로 모아 강화 시스템을 통해 장비를 강화할 수 있다. 각 볼란트는 기본적으로 1개의 무기만 사용하지만 3명의 볼란트가 팀을 이루기 때문에 사실상 플레이어는 3개의 무기를 사용할 수 있다. 볼란트마다 서로 다른 능력과 특징이 있기 때문에 이를 잘 활용하며 게임을 진행해야 한다. 루트 슈터 게임 답게 파밍과 강화를 통해 캐릭터를 육성시키면서 더 강력한 적과 맞서 싸우게 된다.

아 이 녀석 살벌하게 생겼네
아 이 녀석 살벌하게 생겼네
볼란트를 고르자
볼란트를 고르자

 

체험해 본  ‘퀀텀 나이츠’는 꽤 괜찮은 조작감과 타격감, 그리고 탐험의 재미가 잘 살아 있었다. 템을 줍고 이를 통해 캐릭터를 육성하는 재미는 RPG 같은 느낌을 잘 살린 것 같다. 반면 개선해야 할 부분으로는 TPS 시점인데, 엄폐물 활용이 없다는 것과 적들의 AI가 그다지 똑똑하지 않다는 것이 눈에 띄었다. 땅 떨어진 아이템에 대한 가시성도 그다지 좋지 않았다.

단점도 여러 개 보였지만 이러한 것을 개선하기 위해 데모 버전을 공개한 것이 아니겠는가. 이번 스팀 넥스트 페스트의 테스트를 통해 더 좋은 게임으로 개선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토끼 머리가 어울리는데...
적들을 사냥하자
적들을 사냥하자

 

Copyright ⓒ 게임와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