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日 첫 EP로 밀리언셀러 등극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스트레이 키즈, 日 첫 EP로 밀리언셀러 등극

아시아투데이 2023-10-04 10:48:43 신고

3줄요약
스트레이 키즈 일본 첫 EP 앨범 단체 이미지 (1)
스트레이 키즈 /JYP엔터테인먼트
아시아투데이 김영진 기자 = 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일본 첫 EP 앨범으로 출하 수 100만 장을 돌파하며 현지 앨범 첫 밀리언셀링을 달성했다.

스트레이 키즈의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4일 "스트레이 키즈가 지난 9월 6일 발매한 일본 첫 EP 앨범 '소셜 패스 (feat. LiSA) / 슈퍼볼 일본어 버전'이 소니 뮤직 레이블스의 조사 결과 9월 29일 기준 음반 출하 수 100만 장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앞서 해당 앨범은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9월 4일~9월 10일)에서 50만 6212포인트로 1위를 차지했고 이는 K-팝 4세대 그룹의 일본 오리지널 앨범 기준 첫 주 최다 판매량을 기록했다. 또한 이들은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에서 2주 연속 1위에 올라 해외 아티스트 기준으로는 올해 처음으로 해당 차트 2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소셜 패스 / 슈퍼볼 일본어 버전'은 빌보드 재팬 9월 13일 자 핫 앨범, 톱 앨범 세일즈, 아티스트 100 부문 1위를 비롯해 주간 앨범 세일즈 차트 톱 앨범 세일즈 부문에서도 2주 연속 1위를 수성했다. 현지 최대 레코드숍인 타워레코드의 전 점포 종합 앨범 주간 랭킹(9월 4일~9월 10일) 역시 정상에 올랐다. 일본 오리지널 곡 '소셜 패스'는 현지 인기 TV 애니메이션 주제가, 다수의 히트곡을 보유한 일본 유명 아티스트 리사(LiSA)와의 첫 컬래버레이션 노래다. 뮤직비디오는 8월 30일 선공개 당일 기준 일본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31일 오후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에 등극했다. 음원은 9월 7일 누적 기준 해외 26개 지역 아이튠즈 송 차트와 현지 라인뮤직 송 톱 100 주간 차트(2023년 8월 30일~9월 5일) 1위를 차지했다.

여기에 2022년 10월 발매한 미니 앨범 '맥시던트'의 타이틀곡 'CASE 143'(케이스 원포쓰리)가 빌보드 재팬 기준 누적 스트림 1억 회를 돌파했다. K-팝 보이그룹 기준으로는 방탄소년단에 이어 두 번째로 현지 내 1억 회 이상 스트리밍 곡을 보유하게됐다.

스트레이 키즈는 오는 21일, 22일 양일간 서울 구로구 고척 스카이돔에서 '서울 스페셜 (언베일13)'을 개최한다.

Copyright ⓒ 아시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