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구리는 엔씨가 2021년 1월 오리지널 게임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선보인 캐릭터 브랜드다. 리니지2M 게임에 등장하는 '도둑 너구리'를 모티브로 만든 도구리는 제 몫을 다 하기 위해 노력하는 ▲막내 ▲뉴비 등을 상징한다.
엔씨소프트 도구리와 CU 콜라보 상품.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도구리가 그려진 한정판 제품은 매 출시 때마다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9월 CU와 함께 제작한 가정 간편식, 음료 한정 상품은 출시 두 달 만에 누적 판매량 400만개를 넘어섰다. 셀프 포토 스튜디오 '인생네컷'과 함께한 컬래버레이션에서도 누적 30만장의 기록을 남겼다.
도구리는 올해도 다양한 제품들과 협업을 통해 고객들 만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어린이날을 맞아 NC 다이노스와 함께 '도구리 데이'를 진행했다. 이날 창원NC파크를 방문한 관중들은 도구리 부채를 받고 ▲포토존 ▲인형뽑기 ▲핀버튼 만들기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즐겼다. 최근에는 롯데웰푸드와 함께 도구리 버전 와, 스크류바 2종 아이스크림도 만들었다.
엔씨소프트 도구리 짤줍전.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Copyright ⓒ 뉴스웨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