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십명의 시민들이 도로를 달리던 승용차가 뒤집히자 망설임 없이 달려와 차를 일으켜 세워 감탄을 자아내고 있다.
수십명의 시민들이 도로를 달리던 승용차가 뒤집히자 망설임 없이 달려와 차를 일으켜 세우는 모습 / X(구 트위터)·뉴스1
지난 18일(현지 시각) X(구 트위터) 등 SNS에 이 같은 모습이 담긴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을 보면 중국 저장성의 한 도로에서 흰색 승용차가 우회전하려다가 직진하던 오토바이를 발견하고 충돌을 피하려 급정거했다.
이때 흰색 승용차 바로 뒤에서 빠르게 주행하던 파란색 차량이 그대로 앞 차를 들이받고 뒤집혔다.
이에 근처에 있던 시민 4명이 달려 나와 차 안의 운전자를 확인하고 차를 일으켜 세우려 했지만 역부족이었다.
시민들은 곧바로 주위 행인들에게 도움을 요청했고, 그렇게 모인 수십 명이 합심해 차량을 일으켜 세우는 데 성공했다.
공동체를 중시하는 전통적 가치관이 무너진 현대 사회에서 이 같은 시민들의 선행은 많은 이들의 찬사를 받았다.
누리꾼들은 "오랜만에 보는 아름다운 모습에 감격했다" "아직 세상은 살만하다" "나쁜 사람도 많지만 선량한 사람이 더 많다는 믿음을 주는 영상" 등의 반응을 보였다.
지난 3월 국내에서도 사거리에서 좌회전하다 90도로 뒤집힌 차량이 시민 14명의 도움으로 80초 만에 바로 세워진 사례가 있다.
맞은편에서 직진하던 차량과 충돌해 운전석 문 쪽으로 쓰러진 전복 차량의 차주는 40대 여성 운전자였다. 차주는 고립된 상황에서 시민들의 발 빠른 구조로 무사히 구출됐고, 다행히 큰 부상 없이 사고는 마무리됐다.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