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5개 공동주택 상품, 굿디자인 어워드 GD 선정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현대건설 5개 공동주택 상품, 굿디자인 어워드 GD 선정

아시아투데이 2023-09-19 12:34:37 신고

3줄요약
H 라운지 운연 1
2023 굿디자인 어워드 우수디자인 수상작 'H가든 라운지'. /현대건설

아시아투데이 이철현 기자 = 현대건설은 공동주택에 적용하는 5개 품목이 '2023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우수디자인(GD)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GD 선정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이다. 국내 출시되는 모든 상품의 디자인 및 외관·기능·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우수디자인 'GD' 마크를 부여한다.

현대건설은 디에이치 사이니지를 비롯해 조경, 인테리어 등 다양한 분야의 주거 상품들이 동시 선정됐다. 최고급 하이앤드 브랜드 디에이치의 사이니지 시스템,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주안의 숲속 휴게공간인 'H가든 라운지', 최근 현대건설이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는 ESG 분야의 상품 힐스테이트 포항의 'H 웨이브 월(H Wave Wall)'이 주인공이다.

특히 H 웨이브 월은 아모레퍼시픽과의 협업을 통해 재활용 화장품 공병과 초고강도 콘크리트(UHPC)를 혼합해 만든 조경 시설물로 27만개의 공병을 재활용해 약 14톤의 탄소 저감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점이 돋보였다.

최근 업그레이드된 현대건설 '2023 트랜스포밍 월 & 퍼니처'도 GD로 선정됐다. 주방에서 전동식 가구 벽체를 버튼 하나로 움직이며 벽면에 매입된 식탁, 벤치, 테이블 등의 가구를 활용하여 정해진 공간을 가변적으로 만들어 실내공간의 사용성을 극대화했다.

현대건설은 최근 3년간 세계 3대 디자인상인 'IDEA', 'iF' 및 '레드닷(reddot)' 디자인어워드를 5회 수상하는 그랜드슬램을 포함해 국내 건설사 최초로 미국 굿디자인에 선정되는 등 국내외 각종 디자인상을 휩쓸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어워드인 우수디자인 상품에 9년 연속 선정돼 고급 주거상품을 선도해 나가는 디자인 역량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능의 우수한 디자인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고객 만족을 최우선 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아시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