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보이스피싱 제로(Zero) 가두 캠페인 전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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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보이스피싱 제로(Zero) 가두 캠페인 전개

아시아투데이 2023-09-19 12:30:49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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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은행
NH농협은행 소비자보호부는 18일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금융사기 피해예방을 위해 '보이스피싱 제로(Zero)' 가두 캠페인을 펼쳤다. NH농협은행 소비자보호부 정종욱 부장과 임직원들이 가두 캠페인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 NH농협은행

아시아투데이 조은국 기자 = NH농협은행 소비자보호부는 지난 18일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금융사기 피해예방을 위해 '보이스피싱 제로(Zero)' 가두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농협은행 임직원들은 택배·명절이벤트·모바일 상품권을 사칭한 악성앱 설치, 피싱사이트 접속 유도 등 명절을 앞두고 발생할 수 있는 보이스피싱 사례와 대응요령이 담긴 안내장을 나눠주며 유의사항에 대해 설명했다.

정종욱 소비자보호부장은 "날로 교묘해지는 금융사기를 사전 예방하고자 본 캠페인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금융사기 피해예방을 위해 창구 및 언론 매체, SNS 등 대고객 안내 강화와 철저한 모니터링을 통한 금융소비자보호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24시간 의심계좌 모니터링 체계'를 운영 중이다. AI를 적용한 '의심계좌 모니터링 신 시스템' 개발을 추진하는 등 보이스피싱으로부터 금융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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