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양기 서울대 교수 등 출연
해양수산부는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대응과 국내 수산물 소비 활성화 등 하반기 중점 추진과제에 대해 박성훈 차관 등과 토론하는 실시간 공개강좌를 진행한다.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은 19일 ‘오염수 대응 및 국내 수산물 소비 활성화’를 주제로 유튜브 공개강좌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강좌는 유튜브 방송 ‘인재교육TV’를 통해 실시간 문답형으로 진행한다. 공무원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박성훈 차관, 조양기 서울대학교 교수, 마창모 한국해양수산개발원 본부장이 출연한다. 사회는 홍현미 아나운서가 맡는다.
주요 내용은 후쿠시마 오염수 대응방안과 수산물 소비 활성화, 하반기 해양수산 주요 정책 등이다.
전반부 ‘오염수 대응과 수산물 소비 활성화’에서는 ▲해양 조사·관찰 현황 ▲수산물 안전관리 방안 ▲수산물 소비 활성화 대책 등을 주제로 토론한다.
후반부 ‘해수부 하반기 주요 정책’에서는 ▲해양의 가치와 해수부의 중요 역할 ▲추석 민생대책 등 중점 추진정책에 대해 논의한다.
출연자들은 시청자가 실시간으로 제안하는 생각과 질문에 대해 답변하며 강좌를 이어갈 예정이다.
김채환 국가인재원장은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와 관련한 국민 걱정과 불안을 해소하고, 명절을 앞두고 해양수산 민생 안정 대책 등 시의성 있는 주요 정책 내용을 전달하고자 이번 강좌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내가 성관계 거부하자…지적장애 딸 추행한 친부 '집행유예'
- 이재명, '노인 비하' 유감 표명이 전부?...'무책임한 태도' 도마에
- "수영하다 어딜 만져" 부산 해수욕장서 한 달간 벌어진 성범죄들
- 초6에 구타당해 팔 깁스한 女교사에 "고발서 자필로 다시 써라"
- '파열음' 잼버리, 플랜B로 '환호' 이끌까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