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대출/투자 분야의 핀테크 스타트업 ㈜브릭베이스(대표 임동균)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한국부동산원이 주관하는 ’2023년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에서 국토교통부 장관상(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6년째를 맞는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는 부동산과 정보 기술을 결합한 프롭테크 등 부동산산업에 대한 우수한 아이디어를 발굴‧지원함으로써 부동산 분야 미래 산업 육성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우수 창업팀을 선발해 시상하고 한국부동산원 강남지사에 마련된 창업공간(프롭테크빌리지) 제공 및 공공데이터 지원 등 후속 지원을 이어간다.
특히 ㈜브릭베이스가 이번에 수상하게 된 시세연동금리 아파트담보대출/투자 특화 플랫폼 ‘그래이집’은 흡사 기울어진 운동장과 같은 우리나라 주택 금융시장의 한계를 극복하고 건강한 주택 금융 환경 조성이라는 꿈을 기반으로 개발된 사업모델로 현 금융시스템의 레버리지를 낮추고 주택소유자의 자산 노출도를 낮춰 보다 나은 금융 환경을 지향한다.
브릭베이스 대표 임동균은 “부동산 시장에 참여하고 있는 금융소비자들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상품을 통해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개발한 사업모델이 좋은 평가를 받게 되어 기쁘다”면서 “최근 주택도시기금과 경기주택도시공사(GH) 등에서 ‘유한책임 주택담보대출’, ‘지분적립형 주택’ 등 파격적인 모델을 제시하며 주택 시장 건전화에 힘쓰고 있는데 당사도 이번 수상을 통해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펼칠 수 있도록 더욱 정진하겠다”고 밝혔다.
브릭베이스는 2022년 6월에 설립된 이후 서울대기술지주와 카이스트청년창업투자지주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으며 지난 4월 중소벤처기업부 TIPS, 6월 기보벤처캠프 우수기업 선정 등 아직 본격적인 영업을 시작하지 않았음에도 창업아이템의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올해 4분기 금융위원회 인가를 앞두고는 KB국민은행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IBK기업은행 및 DGB금융그룹의 오픈이노베이션에 선정되어 참여하는 등 본격적인 영업 준비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
브릭베이스는 이번 수상으로 정부부처 합동 창업경진대회인 “도전! K-스타트업 2023” 통합본선에도 진출하게 된다.
Copyright ⓒ 스타트업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