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배우 이아진이 김히어라와 함께 과거 불거진 성희롱 발언 논란에 대해 해명했습니다.
2023년 9월 7일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배우 김히어라와 이아진, 동료 여배우 성희롱 사건'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되며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해당 글 작성자의 설명에 따르면, 지난 2021년 미혼의 뮤지컬 여성 배우 정우연은 SNS를 통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던 중 익명의 누리꾼에게 "임신"과 관련한 질문을 지속적으로 받았습니다.
해당 누리꾼은 "임신 언제 할 거냐, 임신 내년에 하는 거냐, 임신 2024년 예정이냐" 등의 당혹스러운 질문을 쏟아냈고, 이를 실시간으로 시청하던 팬들은 해당 누리꾼을 신고했습니다. 이후 밝혀진 바로는 해당 질문을 했던 배우는 정우연의 동료 배우인 김히어라와 이아진이었다고 밝혀졌습니다. 또한 정우연은 미혼이며 공개 연애를 한적도 없고 결혼을 발표한적도 없었습니다.
글쓴이는 "그런데 인스타 무물을 라방에 끌고와서 신고했을 때 신고당한 사람이 내 팔로우 리스트에 있으면 계정이 뜬다. 김히어라도 이아진도 이건 몰랐나봐. 그래서 정우연 팬들은 임신 질문을 했던게 A의 동료배우인 김히어라와 이아진이라는 걸 알게되었지"라고 말했습니다.
이같은 논란은 김히어라의 학폭 논란과 함께 더욱 커졌습니다. 해당 소식이 뒤늦게 온라인을 통해 퍼지며 논란이 불거졌고, 결국 이아진이 직접 해명에 나섰습니다. 이아진은 자신의 SNS를 통해 "안녕하세요 이아진입니다. 저에 대한 논란에 관해 설명해 드리고자 이렇게 글을 적습니다"라며 장문의 글을 올렸습니다.
이아진 동료 배우에 성희롱 논란에 결국 사과
한편 이아진은 "2021년, 당시에 결혼을 앞둔 동료 B씨를 축하해 주기 위해 지인들과 모인 자리에서 그 동료의 자녀계획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 적이 있다"라며 "그 대화를 나누고 며칠 후, 정우연은 인스타그램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이하 무물) 기능을 이용한 질문을 받는 플랫폼을 올렸고, 작성자만 보낸 질문을 확인할 수 있는 줄 알았던 저는 정우연에게 2024년에 임신을 예정하고 있냐는 질문 하나를 남겼고 그에 대한 정우연의 답변을 개인 연락으로 받았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상황을 모르고 제 질문의 문장만 본다면 충분히 오해의 소지가 있다고 생각한다. 공개될 수 있는 공간인지 인지하지 못하고 사적인 이야기를 남긴 제 불찰이다. 다만 전혀 A씨를 상처 주려는 목적이 아니었으며, 공개적으로 이야기를 꺼내려는 의도도 없었다는 것을 알아주셨으면 한다"라고 강조했습니다.
정우연 성희롱 논란 관련 입장 해명
한편 배우 김히어라와 이아진이 동료 뮤지컬 배우를 성희롱했다는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피해자로 지목된 정우연이 해당 상황에 대해 해명했습니다.
정우연은 2023년 9월 7일 자신의 SNS에 "연락을 받고 놀란 마음으로 상황을 접하고 이제야 글을 남겨본다"라며 "이번 일로 심려하신 많은 분들께 일에 대한 오해가 깊어지는거 같아 이렇게 글을 쓰게됐다"고 운을뗐습니다.
정우연은 "그 당시 해당 라이브 방송 도중에 무물의 질문을 확인할 수 있다는 댓글을 보았고 그 기능으로 창을 열어서 제가 받은 모든 무물들이 공개적으로 보여지게 됐다. 창을 열고나서는 그 질문들이 저 이외에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지는 것이라는 것을 인지하지 못하여 해당 질문에 대해서 언급하지 않고 라방을 계속 진행했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습니다.
이어 "무물의 질문으로 확인했을 당시엔 서로 관련 대화를 많이 나눴기에 대화의 연장에서 온 것이라 생각했고 그에 대한 불쾌감을 느끼지 않았다. 이것이 저를 공하기 위한 질문이 아니었다는 말씀드리고 싶다"라며 "당시에 이러한 질문이 공개적으로 보여졌다는 걸 알았다면 당시 함께 보고 계시던 분들께 빠르게 말씀을 드렸을텐데 제가 이것을 인지하지 못해 일을 크게 만든 것 같아 책임감을 느낀다"고 해명했습니다.
아울러 "해당 배우들과도 이야기를 나누었고 오해 없으시길 바는 바람이다"라며 "많은 염려해주신 것 감사드린다"고 덧붙였습니다.
Copyright ⓒ 원픽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