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상형 동영상 광고를 선호하는 모바일 게이머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보상형 동영상 광고를 선호하는 모바일 게이머들

경향게임스 2023-09-06 11:24:42 신고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업체인 data.ai(구 앱애니)가 세계적인 게임 마케팅 인텔리전스 기업 IDC와 함께 전 세계 게임 시장 트렌드를 분석한 ‘2023년 게임 스포트라이트’ 보고서를 발간했다.
특히 IDC의 미국 모바일 게이머 대상 설문조사에 따르면, 대부분의 모바일 게이머들은 비용을 지불하고 모든 광고를 제거하기보다는 무료 콘텐츠와 서비스를 받는 대가로 광고를 보는 것을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data.ai 측은 앱 스토어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게임들은 광고를 포함하고 있는 하이브리드 모델이 퍼블리셔들에게 더 수익성이 좋을 뿐만 아니라 모바일게임을 더 포괄적이고 광범위한 게이머들에게 접근시킬 수 있는 방식인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애플의 IDFA(광고 식별자) 사용 중단의 영향과 더불어, 소비자들은 여전히 광고 추적과 관련해서는 개인 정보 보호를 선호하기 때문에 성공적인 전략 수립을 위해서는 상황에 맞는 시장 데이터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고 업체는 보고 있다.
무엇보다 게이머의 경우, 광고에 대한 인식이 광고 유형에 따라 극적으로 다르다는 것이 확인됐다. 미국에서는 동영상 및 배너 광고에 대한 인식이 조금은 긍정적으로 변했지만, 여전히 전반적으로 부정적인 경향이 더 높다. 
반면, 보상형 동영상 광고는 여전히 게이머들에게 가장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광고 유형이지만, 2022년에는 소폭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바탕으로 게임 퍼블리셔들은 이러한 게이머들의 인식에 맞춰, 광고 자체의 질뿐만 아니라 어떤 유형으로 게이머들에게 다가갈 것인지도 전략적으로 더 구상해야 될 것으로 보인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