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장기하가 'SNL' 새 호스트로 나선다.
2일 쿠팡플레이 측은 이날 공개되는 'SNL 코리아 시즌4' 8회 호스트에 장기하가 출격한다고 밝혔다.
장기하는 노래하는 음유시인, 레트로 사운드 장인이라는 별명을 얻으며 자신이 쓴 모든 노래 가사가 '밈'이 되고 있는 대한민국의 대표 싱어송라이터다.
장기하 / 쿠팡플레이 제공
밴드 장기하와 얼굴들의 노래로 센세이션한 충격을 준 장기하는 '싸구려 커피'를 시작으로, '달이 차오른다, 가자', '부럽지가 않어', 그리고 최근 가장 뜨거운 화제를 모은 '해'까지 다양한 음악으로 새로운 대중문화 콘텐츠를 만들고있다.
영화 '밀수'의 음악감독으로도 참여해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장기하는 'SNL 코리아'를 통해 첫 코미디 연기에 도전한다.
무대에 호스트로 등장한 장기하는 "현시점 대한민국 최고의 코미디 쇼에 출연하게 되어 설렌다. 어린 시절부터 코미디 무대에 서는 것이 꿈이었는데, 이제서야 꿈이 이루어졌다"라는 벅찬 소감과 함께 '우리 지금 만나'로 포문을 열었다.
장기하는 자신의 히트곡과 가사를 활용하여 다양한 코너에서 다채로운 캐릭터로 변신, 내재되어 있던 그만의 코미디 DNA를 폭발시키며 꿈꿔왔던 코미디 무대를 성공적으로 완성시켰다.
기존 크루들과의 남부럽지 않은 케미를 폭발시키며 꿈의 무대를 마무리한 장기하는 "그동안 섰던 음악 공연 무대와는 달라 긴장했지만, 최고의 코미디 배우들과 함께 연기를 하면서 점점 익숙해지는 기분이 들어 행복하고 좋았다. 함께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를 준 SNL 크루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출연 소감을 전했다.
'SNL 코리아' 시즌 4의 8회 장기하 편은 2일 오후 8시 쿠팡플레이에서 공개된다.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