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 보여"...예능 안했는데, CEO '강동원'이 유퀴즈 출연 결정하자 대중이 보인 반응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속 보여"...예능 안했는데, CEO '강동원'이 유퀴즈 출연 결정하자 대중이 보인 반응

살구뉴스 2023-08-29 12:15:29 신고

3줄요약
온라인 커뮤니티,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온라인 커뮤니티,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최근 예능을 안하던 강동원이 CEO가 된 동시에 유퀴즈 출연을 결정해 화제를 모았던 가운데, 이후 대중이 보인 반응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사실상 CEO 된, 강동원... "1인 기획사 세워"

영화 '검사외전' 영화 '검사외전'

배우 강동원(1981년생)이 독립해 1인 기획사를 설립한 와중, 최근 사명을 확정했습니다. 2023년 8월 29일 취재 결과, 강동원의 새 소속사명은 ‘AA그룹’인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앞서 2022년 12월부터 FA였던 강동원은 기존 소속사들 중 한 곳과 전속계약을 체결하지 않고, 1인 기획사 설립에 마음을 굳히며 2023년 1월부터 본격 준비해왔다는 사실이 알려진 바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격주로 주 1회 발행되었던 H매거진 편집장 출신이, AA그룹의 소속사 대표로써 강동원과 함께 기업을 운영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SBS '한밤의 TV연예' SBS '한밤의 TV연예'

한편 강동원은 자신이 추구하는 방향성과 뜻이 맞는 선후배 배우가 있다면, 영입할 마음도 있다는 전언을 남겼습니다. 이로 인해 AA그룹이 1인 소속사를 넘어 대형 기획사로 거듭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추가로 영화 / 드라마 시나리오 개발 및 제작 등에 높은 관심을 보여 온 강동원은, 기획사 설립과 함께 제작사도 별도로 경영하는 것으로 고해졌습니다.

허나 본업인 배우 활동도 잊지 않았는데, 올 추석 연휴 개봉하는 영화 '천박사 퇴마 연구소 : 설경의 비밀' 제작발표회를 통해 이미 관객들과 만난 적이 있었습니다.

 

이 때문일까... "갑작스레, 예능 출연"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1인 기획사를 세움으로써, 사실상 CEO가 된 강동원. 회사 홍보 차원일까? 그는 좀처럼 하지 않는 예능에 얼굴을 비출 예정임이 알려져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2023년 8월 28일 한 연예 관계자는 "강동원이 최근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출연을 결정했다"라고 전했습니다.

유튜브 '모노튜브' 유튜브 '모노튜브'

강동원은 그간 예능 프로그램에서 만나볼 수 없었던 스타 중 하나였습니다.

데뷔 16년 만인 2019년 유튜브 채널 '모노튜브'의 리얼리티 프로그램 "강동원&친구들, 비바 라비다"에 모습을 드러내 절친들과의 일상을 공개한 바 있었고, 이듬해인 2020년 웹예능 '문명특급'에 나온 정도였습니다.

웹예능 '문명특급' 웹예능 '문명특급'

이에 평소 진중하고 과묵한 이미지의 강동원은 '문명특급' 출연 당시 "말문이 터졌다"고 표현할 만큼 열정적인 리액션과 달달함을 발산했는데,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유재석, 조세호와 어떠한 시너지를 발휘할 지 기대가 모였습니다.

별개로 갑작스레 예능에 나타난 강동원이, 본인이 설립한 기업을 널리 퍼뜨리기 위해 해당 결심이 선 것이 아니냐는 추측도 이어졌습니다.

 

본래, 금수저인데... "정말, 회사 홍보 차원?"

tvN '명단공개 2016' tvN '명단공개 2016'

정말로 안하던 예능 출연을 하면서까지, 본인의 기업을 알리기 위함이었을까. 하지만 강동원은 원채 금수저로 알려져, 관련 의구심들을 무마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강동원의 아버지 강철우는 연간 7조원을 수주하는 세계 조선업계 10위의 SPP중공업 부사장으로 전해졌습니다. 일례로 tvN '명단공개 2016'에서는 "슈퍼리치 2세들"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며, 강동원을 언급한 바 있었습니다.

tvN '명단공개 2016' tvN '명단공개 2016'

특히 강동원의 아버지는 사원에서부터 자신의 힘으로 부사장까지 올라가, 자수성가를 이룬 인물로 고해졌습니다. 그리고 실제 강동원의 아버지는 업계에서 신화적 존재로 불리우는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이에 강동원이 진짜 의도(회사 홍보 등)를 가지고 예능에 얼굴을 비출 예정이었는지는, 대중들 사이에서 갑론을박이 발생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강동원 CEO 됐어?", "1인 기획사지만 멋있네", "예능 출연 속 보이는 거 아니야? ㅋㅋ", "금수저라 굳이 저럴 필요 없지 않나 ㄷㄷ", "필요 없고 그냥 부럽다 동원이 형"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