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는 29일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에서 2024 시즌의 주요 변화에 관한 내용이 담긴 개발자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사진=라이엇 게임즈 제공
해당 영상에서는 라이엇 게임즈 리드 게임플레이 프로듀서 제러미 리(Jeremy Lee), 리그스튜디오 총괄 안드레이 반 룬(Andrei Van Roon), 게임 디렉터 피유 리우(Pu Liu)가 등장해 향후 적용될 랭크 게임의 변화에 대해 설명했다.
2024 시즌 랭크 게임의 핵심은 ‘프리시즌’과 ‘랭크 스플릿’의 변화다. 먼저, 내년 시즌부터는 프리시즌이라는 개념이 사라지며, 이용자들은 오는 1월 3일까지 2023 시즌 랭크 게임을 플레이한 뒤 1월 10일부터 신규 시즌에 곧바로 새로운 콘텐츠가 적용된 랭크 게임에 돌입하게 된다.
랭크 게임은 세 개의 스플릿으로 나뉜다. 첫 번째 스플릿이 내년 1월 초 시작되며, 이후 4개월 단위로 각각 스플릿이 진행된다. 짧은 주기로 랭크 스플릿이 나뉘는 만큼 이용자들의 랭크 게임에 대한 부담감이 적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외에도 2024 시즌에는 소환사의 협곡 지형 중 일부가 변경되는 한편, 신화급 아이템의 개념을 삭제하는 등 다양한 변화가 예고됐다. 2024 시즌은 오는 11월 하순부터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들이 피드백을 수렴한다는 계혹이다.
한편, 라이엇 게임즈 푸 리우(Pu Liu) 게임 디렉터는 “프리시즌 삭제와 랭크 스플릿 변화를 도입해 LoL에 생명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라며 “플레이어들은 새로운 구조를 통해 더 빠른 속도로 원하는 티어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