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 "금융재기종합지원센터 운영 한달반간 8천여건 상담"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저축은행 "금융재기종합지원센터 운영 한달반간 8천여건 상담"

연합뉴스 2023-08-28 11:59:10 신고

3줄요약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저축은행중앙회는 지난달 3일 금융재기지원 종합상담센터(상담센터)를 설치한 이후 8천여건의 고객 상담을 했다고 28일 밝혔다.

저축은행중앙회 저축은행중앙회

[라온시큐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중앙회에 따르면 지난달 3일부터 이달 18일까지 상담센터에서 8천167건의 고객 상담을 실시했다.

중앙회에 따르면 상담센터는 이 기간 572억원 규모의 대출에 이자감면, 원리금 상환유예, 만기연장 등 자체 채무조정을 실시했다.

아울러 7월 중 자체 채무조정 실적은 343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달(140억원) 대비 약 2.5배 증가했다.

중앙회는 "취약·연체차주 지원의 실효성 제고를 위해 자체 채무조정의 지원범위 확대, 지원 대상자에 대한 안내 강화 등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built@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