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은 글로벌 브랜드 오푸드를 통해 신제품 △떡볶이 소스 3종 △올인원 KBBQ 소스 2종 △오 트러플 핫소스 2종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간장, 로제, 핵매운 고추장 3종으로 출시한 '떡볶이 소스'는 K-푸드 열풍 주역인 떡볶이의 글로벌 인기를 반영한 퓨전 소스다. 한국 정통 떡볶이의 매운맛을 비롯한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고, 떡볶이 떡은 물론, 뇨끼, 푸실리, 스파게티 등 파스타면 요리에도 활용 가능하다.
올인원 KBBQ 소스는 한식 대표 소스인 간장과 고추장을 주 원료로 한 BBQ소스로,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 민텔의 '아시아 바비큐 소스 트렌드' 조사 결과, 미국 밀레니얼 세대 응답자의 75%가 '한국의 BBQ 소스를 경험해보고 싶다'고 답한 만큼 현지인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고기를 굽기 전에 재워 두는 마리네이드를 비롯해 해산물, 채소, 밥, 면 등 볶음 요리, 찍어 먹는 디핑소스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오 트러플 핫소스는 색다른 매운맛을 원하는 현지인들의 입맛을 공략한다. 이탈리아산 트러플에 한국의 대표 매운맛인 김치와 고추장을 접목한 프리미엄 핫소스로, 깊고 진한 풍미가 일품이다. 피자, 너겟 등에 칠리 소스를 곁들여 먹는 문화가 익숙한 외국인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K-치킨의 인기를 반영한 치킨 디핑소스 신제품 2종도 하반기 내 출시할 계획이다. 고추장과 간장을 베이스로 한국식 양념 치킨의 매콤달콤한 맛을 살려 외식 메뉴로만 접할 수 있던 한국식 치킨을 가정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대상 관계자는 "앞으로도 전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는 다양하고 차별화된 한식 제품으로 K-푸드 열풍의 주역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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