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도심 업무지역에서 일하는 A씨는 자녀의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연내 이사를 계획하고 있다. 자녀가 걸어서 등·하교할 수 있는 초등학교가 있고 주말에 아이와 시간을 보낼 공원이 가까운 아파트면 좋겠다.
KB부동산의 도움말로 예산 15억원 이하로 직주근접, 초품아, 공세권을 두루 갖춘 단지를 알아보자.
'청구e편한세상' / 네이버 거리뷰
'신금호파크자이' / 다음 로드뷰
서울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으로 출퇴근하기에 편리한 5호선 노선 주변으로는 성동구 왕십리~행당동과 동대문구 답십리동 일대가 있다.
이 중에서 지하철 5, 6호선 환승역인 청구역을 이용할 수 있는 '청구e편한세상'과 신금호역 주변 '신금호파크자이', 'e편한세상금호파크힐스'가 있다.
세 단지 모두 단지에서 걸어서 통학할 수 있는 초등학교(흥인초, 청구초, 금호초, 금북초)가 대기하고 있다. 대현산공원배수지공원과 응봉근린공원도 인접해 있다. 세 단지의 매물 시세는 국민 평형인 전용면적 84㎡ 기준 14억~15억원 선이다.
지하철 2호선을 통해 출퇴근한다면, 상왕십리역을 탈 수 있는 상왕십리동 '텐즈힐1, 2'가 있다. 단지 바로 옆에 숭신초 등이 있고, 청계천도 지척이다. 전용 84㎡ 매물 시세는 14억~15억원이다.
2호선 지선인 신답역과 5호선 답십리역을 이용할 수 있는 동대문구 답십리동 '힐스테이트청계'는 신답초 등을 걸어서 통학할 수 있고, 간데메공원, 용답휴식공원, 청계천이 가깝다. 대규모 주상복합 타운으로 거듭나고 있는 청량리역 상권도 이용할 수 있다.
매물 시세는 전용 84㎡ 기준 11억~12억원이다.
'힐스테이트상도센트럴파크' / 네이버 거리뷰
동작구 상도동 '힐스테이트상도센트럴파크'는 서울지하철 7호선 숭실대입구역에서 가깝다. 단지 바로 옆에 상현초 등이 있고 주변에 상도근린공원, 성현드림숲공원이 인접해 있다. 서달산수목학습원, 달마공원도 인근이다. 전용 84㎡ 기준 시세는 13억~14억원에 형성돼 있다.
영등포구에서는 영등포동8가 '당산푸르지오'가 있다. 2004년 입주해 20년차가 되어 가는 단지이지만 지하철 2, 9호선 당산역과 한강공원을 이용할 수 있다. 도보권에 영동초 등이 있다. 전용 84㎡ 시세는 11억5,000만~12억5,000만원이다.
강서구에서는 마곡동 '마곡엠밸리14단지' 전용 84㎡가 13억7,000만~14억5,000만원이다. 지하철 5호선 마곡역이 가깝고 단지 바로 옆에 공진초등이 있다. 주변에 발산근린공원, 서울식물원 등 공원을 이용할 수 있다.
'인왕산아이파크' / 네이버 거리뷰
지하철 3호선 독립문역 주변에는 종로구 무악동 '인왕산아이파크'가 있다. 광화문 직주근접에 서대문독립공원과 인왕산, 안산이 가깝고 독립문초등으로 통학할 수 있다. 전용 84㎡ 시세가 13억원 대다.
성북구에는 장위동 '꿈의숲아이파크', '래미안장위퍼스트하이' 시세가 전용 84㎡ 기준 10억~11억원이다.
장월초등, 광운초등으로 통학할 수 있고 북서울꿈의숲이 가깝다. 지금은 6호선 돌곶이역까지 버스를 이용해야 하지만, 단지 북측 월계로에 동북선이 공사 중이다. 개통 시 왕십리역까지 닿을 수 있게 된다. 단지 맞은편으로 장위뉴타운이 개발되고 있어 일대 주거 여건 개선도 기대해 볼 수 있다.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