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영민이 AB6IX 탈퇴 3년 만에 솔로 앨범 발매를 예고했다.
음주운전 3년 만에...
최근 임영민은 자신의 SNS를 통해 솔로 앨범 '룸'(ROOM) 발매 소식을 전했다.
임영민의 솔로 앨범 '룸'은 오는 29일 발매되며 타이틀 곡 '인 마이룸'(IN MY ROOM)을을 비롯해 '렛 미 아웃' '브로큰 윙스' '다시' 등 총 4곡이 수록됐다.
이번 앨범 '룸'에는 임영민이 모두 작사에 참여했으며, 수록곡에는 작곡까지 참여해 기대감을 더했다.
이와 관련해 소속사 브랜드뮤직 측은 "활동은 하지 않고 앨범 발매만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개된 스케줄러에 따르면 오는 24일에는 하이라이트 메들리, 25일에는 뮤직비디오 티저, 28일에는 스포일러 비디오가 공개될 예정이다.
임영민의 솔로 컴백은 지난 2020년 AB6IX 탈퇴 후 3년 만이기에 팬들의 기대감은 더욱 높아졌다.
앞서 임영민은 지난 2020년 5월 31일 새벽 지인들과 만나 술을 마시고 자신의 차로 숙소로 이동하던 중 음주 운전이 적발되며 면허 취소 처분을 받았다.
이에 임영민은 당시 컴백을 앞두고 있던 AB6IX에서 탈퇴하면서 갑작스러운 4인 체제 변경으로 인해 당시 AB6IX는 컴백을 연기했고, 뮤직비디오 재편집, 음반 전량 폐기 후 재제작, 안무 및 음원 수정 과정을 거쳐야 했다.
이후 임영민은 같은 해 11월에 현역으로 입대해 지난해 5월 만기 전역했다.
전역 후 임영민은 소속사 브랜뉴뮤직의 SNS를 통해 "군 생활 동안 스스로를 돌아보는 시간을 많이 가졌다."며 "제가 얼마나 부족한 사람이었는지, 제가 한 잘못이 얼마나 큰 피해와 상처를 남겼었는지를 생각하며 많은 것을 깨달았다."는 손 편지를 공개했다.
또한 지난 1월에는 개인 SNS를 개설해 "지난 시간 동안 저의 행동들을 깊숙이 되돌아보았고, 저를 아껴 주시는 분들 덕분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며 "더 나은 사람이 되고자 이렇게 용기 내어 인사드리게 됐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임영민은 지난 2017년 Mnet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해 인기를 얻었으며, 같은 해 7월 '프로듀스 101 시즌2'에 함께 출연한 그룹 MXM으로 데뷔했다.
이후 2019년 5월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 활동을 마감한 박우진, 이대휘를 비롯한 전웅과 함께 AB6IX로 재데뷔해 활동해 왔다.
Copyright ⓒ 예스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