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올 상반기 글로벌 TV시장 1위 차지…"점유율 31.2% 기록"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삼성전자, 올 상반기 글로벌 TV시장 1위 차지…"점유율 31.2% 기록"

아이뉴스24 2023-08-21 12:00:55 신고

3줄요약

[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 삼성전자가 프리미엄과 초대형 전략을 앞세워 올해 2분기 글로벌 TV 시장서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 모델이 98인치 '네오 QLED 8K(QNC990)' 모델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21일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올해 2분기 글로벌 TV 시장 점유율은 금액 기준 31.2%를 차지했다. 특히 상반기 2500달러(약 335만1200원) 이상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네오 QLED'를 앞세워 금액 기준 61.7%의 압도적인 점유율을 기록했다.

또 삼성전자는 80인치 이상 초대형 TV 시장에서도 올해 출시한 98인치 제품들을 통해 41.6%의 금액 점유율을 차지했다. 이 같은 수치는 2위부터 4위까지 업체들의 점유율 을 모두 합친 수치를 넘어서는 것이다.

아울러 TV 시장의 최대 격전지인 북미와 유럽의 80인치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각각 59.3%와 60.7%의 점유율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TV 업체들의 거센 도전 속에서 삼성전자는 프리미엄과 초대형에 집중하는 시장 전략을 통해 꾸준히 글로벌 TV 시장에서의 지배력을 굳건히 유지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네오 QLED' 제품을 앞세워 올 상반기 400만대 가량의 QLED 제품을 판매했다. 2017년 첫 출시 이후 QLED 제품은 올 상반기까지 누적 3966만대를 판매했으며 지난 7월에는 누적 판매 4000만대를 돌파했다.

삼성 유기발광다이오드(OLED)의 경우 상반기 35만2000대를 판매해 2022년 연간 판매량 35만대를 넘어섰다. 글로벌 매출 점유율 18.3%를 달성, OLED 시장에서 2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글로벌 OLED 시장의 경우 글로벌 업체들의 전체 판매량이 상반기 239만대로 작년 동기 275만대 대비 13% 정도 판매량이 축소돼 시장 성장세가 다소 둔화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며 "신규 진입한 OLED 시장에서도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다"고 말했다.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