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극장' 독일 여자 사만다의 부산 여자 되기 프로젝트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인간극장' 독일 여자 사만다의 부산 여자 되기 프로젝트

국제뉴스 2023-08-21 07:16:45 신고

3줄요약
사만다 씨(사진=KBS1 '인간극장')
사만다 씨(사진=KBS1 '인간극장')

이번 주 한국인 독일 국적 사만다 전윤호 씨의 일상이 '인간극장'을 통해 공개된다.

21일 방송되는 KBS1 '인간극장'에서는 ‘한독韓獨 부부의 별난 신혼일기’ 편이 방송된다.

재한 외국인 200만 명 시대, K-POP과 K-드라마가 전 세계로 뻗어나가는 지금 다름 아닌 전통 운동 '씨름'에 반한 독일 여성이 있다. 

스스로를 ‘부산 가시나'라고 소개하는 사만다(24) 씨가 그 주인공이다. 부산에 살고 있는 24살 독일 새댁 사만다 씨는 최근 푹 빠진 운동이 있다.

바로 우리나라 고유의 운동 씨름이다. 

사만다 전윤호 씨 부부(사진=KBS1 '인간극장')
사만다 전윤호 씨 부부(사진=KBS1 '인간극장')

헬스트레이너 남편 전윤호(29) 씨를 따라 씨름장에 갔던 것이 그 시작이었다. 모래판 위에서 서로의 몸을 맞대고 펼치는 1분 승부, 사만다 씨에게는 어떤 운동보다도 짜릿하게 느껴졌다.

이후 사만다 씨는 아마추어 전국씨름대회에서 3등을 차지할 정도의 실력자로 성장했다.

훈련이 있을 때마다 음료수를 한 아름 사 들고 제일 먼저 훈련장에 도착할 만큼 씨름에 진심인 사만다 씨, SNS를 통해 부산에 사는 외국인들을 모아 씨름 동호회에 가입시키는 등 건강을 위해 시작한 씨름이 지금은 그녀의 삶을 더욱 풍성하게 해주는 활력소가 되어주고 있다. 

사만다 씨(사진=KBS1 '인간극장')
사만다 씨(사진=KBS1 '인간극장')

독일에서 한국학을 전공하던 사만다 씨가 윤호 씨를 만난 건 2020년, 교환학생으로 서울에 왔을 때였다. 서울의 한 클럽에서 수줍게 다가온 윤호 씨를 만났고, 어설프지만 솔직한 모습에 사랑에 빠지게 된 것.

이후 한국의 음식과 문화, 특히 '빨리빨리' 문화가 너무나 마음에 들었다는 사만다 씨는 윤호 씨 하나만 믿고 그의 고향인 부산에 내려왔고, 2년 반 전 두 사람은 부부의 인연을 맺었다.

야구장에서 먹는 치킨과, 시장에서 산 재료들로 만드는 된장찌개. 국기에 대한 경례는 물론, 구수한 부산 사투리까지.

지구 반대편 유럽에서 20년을 보낸 독일 여자는 어느새 ‘부산 가시나'가 되었다. 하루하루 한국에 빠르게 스며들고 있는 사만다 씨, 이제는 진짜 한국인이 되기 위해 귀화를 준비하고 있다.

두 사람은 시간과 장소를 조율해 가며 일하는 프리랜서다. 남편 윤호 씨는 헬스 트레이너로 일하면서 틈틈이 인테리어 공사를 하고 있고, 사만다 씨는 어린이 영어 과외와 방송 리포터 일을 하는 등 각자의 장기를 살린 'N잡러'로 일하고 있다. 한 직장에 얽매이지 않고 주도적인 삶을 꾸려가고 싶기 때문이다. 

윤호 씨와 사만다 씨는 불확실하고 먼 미래를 위해 지금의 행복을 양보하지 않기로 했다. 그들은 건강한 몸과 마음, 오늘의 즐거움을 최우선으로 삼기에 씨름 외에도 서핑, 요트, 레슬링 등 다양한 취미를 늘 함께한다. 

부부는 독특한 그들만의 삶과 생각을 담은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기도 한다. 추억 앨범처럼 시작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최근에는 여러 방송 출연 섭외 연락이 오는 등 그들에게 또 다른 기회의 장이 열리고 있다. 

두 사람은 오늘 하루에 충실한 삶, 그렇게 한 장 한 장 써 내려갈 신혼일기가 억만금으로도 살 수 없는 소중한 추억이 될 것임을 알고 있다.

한편, 인간극장은 방송마다 출연진 나이, 프로필, 직업 등이 큰 관심사 중 하나다.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