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옥동 회장은 지난 18일 신한금융그룹 본사에서 열린 ‘소비자보호를 위한 전략 선포식’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이날 신한금융그룹은 선제적 소비자 보호 역량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리자는 취지로 진 회장과 신한은행·신한카드 등 11개 계열사의 금융소비자 보호 담당 임원과 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선포식을 진행했다.
특히 신한금융 측은 선포식에서는 ‘선제적 대응을 통한 탁월한 금융소비자보호 환경 조성’을 소비자보호를 위한 전략 목표로 정하고, 전 그룹사의 소비자보호 역량을 최고 수준으로 향상시키는 전략을 선포했다.
이를 위해 ‘신한의 중심에 고객을 바로 새기다’라는 전략 슬로건 하에 금융소비자 리스크요인에 대한 선제적 대응,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 강화, 완전판매문화 정착,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 강화를 4대 전략 과제로 수립했다.
이에 진옥동 회장은 “그룹 차원의 통합적ᆞ체계적 소비자보호 전략 수립을 통한 신속한 대응 및 그룹사 간 소비자보호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해 하반기에 소비자보호부문을 신설했다”며 “신한금융만의 탁월한 소비자보호체계를 갖출 수 있도록 전력투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신한금융은 그룹의 슬로건 중 ‘Do the Right Thing for a Wonderful World(멋진 세상을 향한 올바른 실천)’를 바탕으로 경찰청과 금융사기 범죄 대응을 위한 핫라인 구축, 범죄 예방 유공 경찰관과 시민을 선발하는 ‘서민경제 수호 영웅’ 포상 등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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