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창업에듀는 이론과 실무 중심의 다양한 창업강의를 제공하고 있는 온라인 창업교육 플랫폼으로 예비창업자 뿐만 아니라 창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다. 2012년 처음 만들어진 이래로 현재까지 총 763개의 창업 관련 강의가 탑재돼 있으며, 지난해 처음으로 연간 방문자수 100만명 돌파, 총 누적 방문자수는 약 400만명에 달한다.
이번 공모전은 우수한 창업교육 콘텐츠를 발굴·홍보해 온라인 창업교육을 확산하고자 올해 처음 추진하는 것으로 창업교육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개인, 기업 등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모집은 사업계획서 작성, 마케팅, 투자, 유통 등 기술창업 관련 분야와, 도전정신·진취성 함양 사례나 인물 등 기업가정신 관련 분야 등 두 분야로 나뉘며 오는 다음달 19일까지 모집한 뒤 평가를 거쳐 같은달 말 최종 우수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우수한 콘텐츠를 제작한 것으로 평가된 총 4명에게는 상금 총 800만원과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등 상장을 수여하고, 그 외 본 수상작을 창업에듀에 탑재해 창업에듀 플랫폼 이용자가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케이(K)-스타트업 누리집에 게시된 사업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공고문에 명시된 구비서류를 지참해 이메일로 접수·신청하면 된다.
최명진 중기부 청년정책과장은 “시공간 제약 없이 기업가정신 함양부터 마케팅, 투자유치 방법까지 창업관련 강의를 쉽게 접할 수 있는 환경은 창업성공을 견인하고 창업생태계를 건실하게 만드는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장민서 기자 msjang@viva100.com
Copyright ⓒ 브릿지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