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유넥스트', 조회수·투표수 등 가파른 상승세…막판 열기 고조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알유넥스트', 조회수·투표수 등 가파른 상승세…막판 열기 고조

조이뉴스24 2023-08-15 10:31:13 신고

3줄요약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후반부에 접어든 'R U Next?'(알유넥스트)가 점차 열기를 더해가며 하이브 차세대 걸그룹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JTBC 서바이벌 프로그램 'R U Next?'는 빌리프랩의 차세대 글로벌 걸그룹 최종 멤버를 결정하는 프로그램이다.

3회 만을 남겨두고 있는 가운데, 참가자들은 치열하게 경쟁하고 또 성장하며 한 편의 청춘 드라마를 완성해 가고 있다. 이들이 흘리는 땀과 눈물에 국내외 시청자들은 전폭적인 지지를 보내고 있다.

JTBC 'R U Next?'(알유넥스트) 컬러 미션 무대 엔딩 [사진=JTB 방송화면 캡처 ]

다음은 숫자로 보는 'R U Next?'의 인기 상승세다.

▲ 5라운드 '컬러 미션' 무대 영상 1백만 뷰 돌파

지난 7회 방송에서 15명의 참가자들은 5명씩 3개 유닛으로 나뉘어 5라운드 '컬러 미션'을 시작했다. 참가자들의 콘셉트 이해력을 검증하는 관문으로 레드유닛은 레드벨벳 아이린&슬기의 'Monster', 퍼플유닛은 오마이걸의 '다섯 번째 계절 (SSFWL)', 그린유닛은 2NE1의 'I Don’t Care' 무대를 선보였다. 각 유닛의 매력과 개성이 녹아든 무대로 호평을 얻은 바, 이들의 무대 영상은 방송 3일 만에 100만 뷰를 넘겼다.

▲ 3차 글로벌 투표수 1천만 건 육박

'R U Next?'는 글로벌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와 모바일 금융앱 토스를 통해 3차 글로벌 투표를 진행, 총 9,945,678건의 투표수가 집계됐다(집계기간 7월 21일~8월 10일). 이는 1, 2차 글로벌 투표수를 상회하는 높은 수치로, 단일 투표에만 1천만 건에 육박하는 투표수를 기록하며 회차를 거듭할수록 프로그램이 더욱 열기를 높여가고 있음을 방증한다.

▲ 틱톡 영상 누적 조회수 5억 건 돌파

첫 방송 전부터 'R U Next?'는 본 방송 외 참가자들의 무대밖 인간적인 면모를 만날 수 있는 이색 콘텐츠를 공개해 왔다. 영상 속 참가자들은 편한 사복 차림으로 등장, 다양한 유닛 조합으로 댄스 챌린지 등을 이어가고 있다. 이 가운데 해시태그 'runext'를 활용한 영상의 조회수가 14일 오후 기준 5억 뷰를 돌파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한편 빌리프랩과 스튜디오잼, 머쉬룸컴퍼니가 공동 제작하는 'R U Next?'는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50분 JTBC와 일본 아베마 이외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에서 동시 송출된다. 국내는 넷플릭스, 웨이브를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Copyright ⓒ 조이뉴스24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