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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 대표는 지난 3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독자 ETF 브랜드인 코액트(KoAct) 출시 간담회를 열고 "당사는 출범 후 미래의 변화를 해결할 수 있는 곳에 가치투자하는데 집중해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빠르게 변화하는 키워드 변화에 맞게 관련 맞춤형 ETF를 개발해 투자자들에게 제공할 것"이라며 "대표 액티브 ETF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강조했다.
2006년 삼성자산운용에 펀드매니저로 입사한 민 대표는 2012년 회사 첫 여성 본부장으로 발탁되는 등 독보적인 상징성을 갖춘 리더다. 입사 후 국내 연기금 위탁운용펀드를 10년 이상 장기운용하며 우수한 성과를 시현한 바 있다. 이후 삼성자산운용으로부터 물적 분할해 설립된 삼성액티브자산운용에서 독자 액티브 ETF 브랜드 코액트를 출시했다.
코액트는 'Korea Active(코리아 액티브) ETF'의 줄임말로 민 대표가 생각하는 미래의 중요한 변화를 담았다. '액트'(ACT)는 ▲고령화 사회(Aging Society) ▲기후 위기(Climate Crisis) ▲기술 변화(Technology) 등 3가지 미래 키워드를 상징한다. 액티브 펀드는 펀드매니저가 적극적으로 주식을 선별해 투자하는 상품으로 기초자산인 지수 등 등락을 그대로 추종하는 성격의 패시브 펀드와 구분된다.
민 대표는 평균 15년 이상의 경력을 갖춘 30여명 펀드매니저를 거느리고 있으며 "세상의 변화에 투자한다"는 장기적인 가치투자 전략을 추구한다.
그는 상품 경쟁력과 관련해 "현재 패시브 ETF는 시가총액의 경우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의 비중이 40%가 넘어 두 종목의 주가에 따라 수익률이 결정되는 구조지만 액티브 ETF는 종목·비중을 결정할 수 있어 상품을 차별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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