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관광산업 활성화 위해 한국MICE협회와 업무협약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시흥시, 관광산업 활성화 위해 한국MICE협회와 업무협약

데일리안 2023-08-11 11:04:00 신고

임병택 시장 “거북섬과 시화호 등 활용한 MICE산업 활성화로 민생경제 회복하겠다”

임병택(왼쪽) 시흥시장이 10일 한국MICE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시흥시 제공 임병택(왼쪽) 시흥시장이 10일 한국MICE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시흥시 제공

경기 시흥시가 사단법인 한국MICE협회와 시흥 MICE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MICE(Meetings(회의), Incentives Travel(포상여행), Conventions(컨벤션), Exhibitions/Events(전시/이벤트)’는 부가가치가 큰 복합 전시 산업을 의미하는 신조어다. 지역의 MICE 산업 발전은 도시 브랜딩과 경제, 문화, 연관 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중요한 의제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협약은 시흥 MICE산업의 육성 전략 수립과 활성화를 위해 양 기관 간 상호 협력체계를 확립하고자 추진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상호 교류 협력 △MICE 행사 발굴 및 유치 추진 △국내ㆍ외 MICE 및 시흥 관광자원 연계를 통한 시흥형 MICE 생태계 조성 및 강화에 협력하기로 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MICE 산업은 시흥 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고부가가치 산업이다. 수도권 해양레저 관광의 중심인 ‘거북섬’과 2024년 준공 30주년을 맞이하는 ‘시화호’의 풍부한 관광자원과 서울대학교 컨벤션센터의 우수한 인프라를 거점으로, 시흥형 MICE산업 활성화로 민생경제를 회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MICE협회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국제회의 민간 전담 단체로 MICE산업진흥과 교육, 연구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