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섭긴 하지만 용기 내겠다"... 안보현 대본 인성논란 피해 여성 스태프가 사건 전말 싹 다 밝혔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무섭긴 하지만 용기 내겠다"... 안보현 대본 인성논란 피해 여성 스태프가 사건 전말 싹 다 밝혔다

원픽뉴스 2023-08-09 12:02:25 신고

3줄요약

배우 안보현이 걸그룹 블랙핑크 지수와 열애 인정 후 인성 논란이 지속적으로 확산되자 결국 당사자인 여성 스태프가 직접 해명에 나섰습니다.

안보현 대본
안보현 대본

 

앞서 안보현은 지난 2021년 9월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 1" 메이킹 영상으로 한 차례 인성 논란에 휘말렸습니다. 해당 영상에는 자신의 손으로 대본을 들고 있지 않은 안보현과 대본을 볼 수 있게 들고있는 스태프의 모습이 담겨져있습니다.

누리꾼들은 안보현이 자신의 손으로 대본조차 들지 않고 여성 스태프에게 '시중'을 시킨 것이 아니냐고 비난하기 시작했는데 사건 당시 이 문제는 일부 누리꾼들 사이에서만 논란이 됐고, 크게 확산되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최근 안보현이 지수와의 열애 인정으로 이목이 집중되자 해당 영상과 함께 인성 논란이 다시 한번 재조명됐습니다. 같은 해 안보현이 공식 사과했던 유튜브 채널 구독 논란까지 재점화됐습니다.

당사자 여성 스태프가 밝힌 사건의 전말은?

안보현 인성
안보현 대본

 

논란이 커지자 2023년 8월 9일 해당 영상 속 여성 스태프 A씨가 직접 해명한 인터뷰 내용이 공개됐습니다 . A씨는 '유미의 세포들' 촬영 당시 안보현의 의상 담당 스타일리스트였는데 A씨는 "인성 논란, 대본 시중이라는 말도 안 되는 내용들에 억울하고 속상한 마음"이라며 "기사 속 사진에 모자이크는 돼 있지만 계속 올라오는 제 사진에 속상하고 무섭기도 하다. 하지만 안보현도 많이 힘들어할 것 같아 용기 내 얘기해 보려 한다"라며 운을뗐습니다.

그는 "당시 촬영 리허설 도중 늘 있는 갑작스러운 스케줄 변동이 있었다. 저는 안보현에게 스케줄 변동에 대해 대본을 보여주며 알려주고 있었다. 제가 변동된 스케줄표를 휴대전화로 확인하며 대본에 대해 설명하던 장면이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긴 시간 같이 동고동락한 스태프로서 안보현은 정말 좋은 사람이다. 드라마를 촬영하며 어려운 상황이 생겨도 같이 의논하고 문제를 해결해 줬다"라며 "짧은 영상을 보고 악의적으로 해석해 안 좋은 글과 기사가 올라오는 게 정말 속상하다"라고 강조했습니다.

해당 여성 스태프는 안보현이 데뷔할 때부터 함께해 온 헤어 스타일리스트인 것으로 밝혀졌는데 그는 최근인 2023년 7월 종영한 tvN 드라마 "이번 생도 잘 부탁해"까지도 함께했지만, 최근에는 한 헤어샵 소속 디자이너로 일하게 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뻑가와 김용호를 구독? 안보현 유튜브 채널 논란 재조명

안보현 대본
안보현 구독자 목록

 

한편 지난 2021년 7월 한 온라인커뮤니티에서는 안보현의 유튜브 채널 구독 목록이 공개되며 논란이 되기도했습니다. 보통의 유튜버들은 자신의 구독 목록을 비공개로 설정해두는게 일반적이지만 안보현의 유튜브 채널 '브라보현'은 공개로 되어있었습니다.

구독 목록에는 김종국, 백종원, 신세경, 박서준 등 연예인이 운영하는 채널을 비롯해 캠핑 관련 채널 및 운동 관련 채널도 다수 포함돼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가 구독하는 채널에는 이슈 유튜버 '뻑가'와 '김용호연예부장'도 있었는데 유튜버 뻑가의 경우 세월호 관련 발언 등 논란을 수차례 일으킨 인물이었으며, 김용호는 연예인 관련 폭로 컨텐츠를 전문으로 하는 유튜버였습니다. 이에 일각에서는 안보현이 이들 채널을 구독한 것에 대해 실망했다는 의견이 나오며 논란이 확산됐습니다.

논란이 확산하자 안보현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채널과 관련해 좋지 않은 소식으로 많은 분들을 불편하게 해드려 죄송하다"고 사과문을 개제했습니다.

그는 "처음 '브라보현' 채널을 개설한 2019년에는 제가 모든 부분을 관리해 왔으나, 2020년 하반기부터 관리자가 저를 대신하여 영상 업로드, 편집 등 모든 채널 관리를 도맡아 해오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그러던 와중에 관리자의 실수가 있었다는 소식을 전해 듣고, 사실 여부 확인 후 이렇게 글을 올린다"라며 "제가 만들고 시작한 '브라보현' 채널을 제대로 운영, 관리하지 못한 점은 변명의 여지없이 저의 책임이다"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앞으로는 깊은 책임감을 가지고 채널을 세심하게 관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지켜봐주시고 응원해 주셨던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안보현은 MBC 드라마 '최고의 연인'으로 2015년 데뷔해 최근에는 드라마 '카이로스, '유미의 세포들', '군검사 도베르만', '이번 생도 잘 부탁해' 등에 출연하며 인기를 이어가고있습니다.

Copyright ⓒ 원픽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