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신세계그룹 6개 계열사가 모인 통합 멤버십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이 '통합 효과'을 만끽할 수 있도록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은 회원 및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선사하는 '클럽 위크'를 7일부터 13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클럽 위크는 지난달 열린 '신세계 유니버스 페스티벌'에 이은 두 번째 고객 축제다. SSG닷컴과 G마켓에서 이마트 상품권인 '이마티콘'을 할인 판매하고 OTT 이용권을 할인해주는 등 온라인·오프라인을 넘나드는 혜택이 눈에 띈다.
8월 유니버스 클럽 위크도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혜택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 신세계그룹
먼저 SSG닷컴은 7일부터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에 신규 가입하는 회원에게 이마티콘 1만 원권을 3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구매는 1인당 1장씩 구매 가능하며 SSG닷컴은 1만 장의 할인 상품권을 준비했다.
SSG닷컴은 또 신규 회원에게 2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50% 쿠폰을 제공한다. 전체 회원에게는 클럽 위크 때 진행하는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행사인 '쇼핑 익스프레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12% 쿠폰을 선착순 제공한다. 10일에 열리는 온라인 장보기 행사 '쓱배송데이' 전용 12% 쿠폰도 한정수량 지급한다.
G마켓과 옥션은 8월11일 하루 동안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들에게 이마티콘 1만원권을 15% 할인 판매한다. G마켓에서 2만5000장 옥션에서 5000장이 풀린다.
G마켓과 옥션은 신규 가입자에게 최대 4만5000원의 현금성 혜택도 준다. 연회비 3만원어치 캐시백에 추가로 스마일캐시 5000원을 지급한다. 또 특정카드(삼성카드, 현대 스마일카드)로 연회비를 결제하면 최대 1만원 캐시를 제공한다.
클럽 위크 동안 G마켓에서는 일상 수요가 많은 먹거리 브랜드 1종씩을 최대 50% 특가에 판매한다. 7일은 메가MGC커피 신제품을 40% 할인가에 선보이고, 8일은 파리바게뜨 식빵(1+1)을 50% 할인가에 판매한다.
이어 △9일 이디야커피 아메리카노 30% △10일 NBB 버거세트 30% 할인 금액권 △12일 할리스커피 20% 할인 금액권 △13일 KFC 25% 할인 금액권 △14일 맥도날드 15% 할인 금액권 △15일 이마트24 21% 할인 금액권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마트는 4일부터 10일까지 10만원 이상 구매하는 멤버십 회원에게 현금처럼 쓰는 e머니 1만점을 준다. CGV와 100% 당첨되는 이벤트를 열어 2600명에게는 무료 영화권을 제공한다.
7일부터 13일까지 스타벅스에서는 결제 건(1일 1회, 5회 한정)당 별을 4개씩 적립 받을 수 있다. 평소 유니버스 클럽 회원이 별 1개씩 추가로 적립받는 것보다 2개를 더 받고, 비회원의 4배를 받는 것. 클럽 위크 동안 3회만 음료를 구매하면 무료음료 쿠폰을 받을 수 있는 별 12개를 모을 수 있는 셈이다.
신세계백화점에서는 F&B에서 제휴카드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쓸 수 있는 3000원 할인 쿠폰을 준다. 패션 카테고리에선 제휴카드(씨티/삼성/신한/하나/BC바로) 30만원 이상 결제 시 사용 가능한 1만5000원 쿠폰을 증정한다. 신세계면세점에는 온라인에서 쓸 수 있는 제휴캐시 5만원을 증정한다. 8월31일까지 100불 이상 구매 때 1만5000원, 300불 이상 구매 때 3만5000원 사용할 수 있다.
이번 클럽 위크 때 가입한 신규 회원에게 OTT '웨이브(wavve)' 이용권 혜택을 주는 것도 눈길을 끈다. SSG닷컴에서 가입하면 스탠다드 이용권 5개월권을 50% 할인해준다. 다른 5개 계열사에서 가입한 회원이나 기존 유니버스 클럽 회원은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마트24는 8월 한 달간 '이달의 밀키트' 상품을 10종 선정해 모바일앱 내 '예약픽업' 시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 개만 사도 '반값'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은 △프레시지 차돌박이숙주볶음 △프레시지 바질크림빠네파스타 △프레시지 호로록우삼겹떡볶이 △피코크 부채살찹스테이크 △피코크 밀푀유나베로 총 5종에 달한다.
또, 한 개만 구입해도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은 △홈쿡 월남쌈 △홈쿡 두부된장찌개 △홈쿡 순두부찌개 △홈쿡 감자수제비 △홈쿡 비빔생쫄면이다.
이와 함께 이마트24는 8월 말까지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달의 밀키트' 상품을 2개 이상 구매(10종 내 교차 구매 가능)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50% 할인 혜택 또한 제공한다.
세븐일레븐은 인기 혼술 먹방 유튜브 채널 '미자네주막'과 콜라보한 맥주와 증류주인 '미자네맥주'와 '미자주'를 출시한다.
'미자네주막'은 개그우먼이자 유튜버인 '미자'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로 약 53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인기 혼술 먹방 채널이다. '제대로 술을 마시고 즐기는 미자'의 모습에 구독자들이 열광하며 업로드 된 영상들의 평균 조회수가 100만을 넘을 만큼 인기를 얻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인기 혼술 먹방 유튜브 채널 '미자네주막'과 콜라보한 맥주와 증류주인 '미자네맥주'와 '미자주'를 출시한다. © 세븐일레븐
이번에 선보이는 '미자네맥주'는 제주 청보리를 사용해 부드럽고 깔끔한 목넘김이 돋보이는 라이트 라거다. '미자주'는 은은한 오미자 향이 특징인 제로슈거 증류주로 단독으로 마시는 것은 물론, 탄산수나 기호에 맞는 음료와 혼합하면 집에서도 간단한 칵테일을 제조할 수 있다.
제품 개발 과정에는 술에 진심인 유튜버 '미자'가 직접 참여했다. 여러차례의 심미 테스트를 거쳐 최적의 풍미와 목넘김을 구현했으며 '홍대 미대 나온 여자'라는 '미자'의 의미를 살려 몽환적인 색감의 캘리그래피로 디자인 해 패키지에 담았다.
라타플랑은 휴가철 강한 자외선으로 지치기 쉬운 피부를 위해 8월 한달 간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라타플랑의 베스트셀러인 미나리 진정 세럼 기획세트와 수분크림을 최대 34% 할인가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타플랑은 '가장 한국적인 클린뷰티'를 지향하는 클린뷰티 브랜드로, 전남 순천의 무농약 미나리 추출물을 함유한 '미나리 진정 라인' 7종을 중심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8월1일에서 2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라타플랑은 미나리 진정 세럼 본품과 수분크림 대용량 미니어처(30ml)로 구성된 기획 세트는 34% 할인된 가격에, 미나리 진정 수분 크림은 24%할인된 금액으로 제공한다.
증정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미나리 진정 세럼 기획 세트나 수분 크림 구매 시, 미나리 진정 클렌저 본품과 라타플랑의 전속모델 고윤정의 얼굴이 인쇄된 부채를 주문 번호당 1회씩,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특히, 미나리 진정 세럼 기획세트 구매하는 경우, 미나리 진정 세럼, 수분크림, 클렌저 3종을 모두 경험할 수 있어 더욱 합리적이다.
LF의 컨템포러리 비건 뷰티 브랜드 '아떼(athe)'가 하반기 첫 신제품 '바이탈B 라인'을 새롭게 출시하며 상반기의 견조한 성장세를 지속 이어간다.
'바이탈B 라인'은 △바이탈 비 캄 판테놀 약산성 '폼 클렌저' △바이탈 비 캄 판테놀 '앰플 크림' 2종으로 출시됐다. 비타민 B5의 유도체인 '판테놀' 성분이 피부 보습 및 진정에 도움을 준다.
'바이탈 비 캄 판테놀 약산성 폼 클렌저'는 건강한 피부 산성도(ph5.5)와 유사한 약산성이며, 피부보습까지 챙겨주는 비건 클렌저다. '약산성'의 편견이었던 미끌거림, 낮은 세정력 등의 약점들을 업그레이드시켜, 약산성 이지만 세안의 쾌감을 느낄 수 있도록 성분을 조합했다. 판테놀, 티트리 잎추출물, 살리실산(BHA) 성분이 2만ppm 이상 함유돼 있으며 해당 제품은 메이크업 세정력, 모공 속 노폐물 세정, 세안 후 보습 개선 3종 인체적용시험으로 효과를 입증한 제품이다.
'바이탈 비 캄 판테놀 앰플 크림'은 앰플과 크림을 합친 제품으로, 스킨-앰플-크림에 걸친 기초 케어 순서를 한 단계 줄여준다. 판테놀 성분과 피부 진정에 도움이 되는 티트리잎수를 72% 함유해 베이스 메이크업 전 모공과 요철 등 피부 결점을 정돈해 줌과 동시에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습 효과로 촉촉한 피부 상태를 만들어준다.
앰플 크림 역시 외부자극에 의한 피부 진정, 즉각적인 피부결 개선, 피부층별 3중 보습 레이어드 효과, 겉보습 개선 인체적용시험으로 효과를 입증한 제품이다.
아모레퍼시픽의 메디 뷰티 브랜드 에스트라(AESTURA)가 '리제덤365 모공탄력 캡슐세럼'을 출시한다. 민감성 피부를 위한 독자 성분 '더마 타이트닝 배리어 캡슐TM'을 함유해 피부 장벽과 모공 탄력을 동시에 개선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에스트라는 민감성 피부일수록 잦은 피부 손상과 산화 스트레스에 노출돼 노화가 더욱 빠르게 진행된다는 연구 결과에 주목해 '더마 타이트닝 배리어 캡슐TM'을 설계했다. 해당 캡슐을 구성하고 있는 세콜지 성분이 피부 장벽을 강화해주고, 콜라겐 성분이 모공 주위의 탄력을 높여준다. 비타민B3도 함유돼 피부에 건강한 윤기를 선사하고 맑은 피부로 가꿔준다.
애경산업의 스마트 액체세제 브랜드 '리큐'(LiQ)에서 새 옷같이 깔끔한 세탁을 도와주는 '미니파워캡슐 멀티클린'을 출시했다.
리큐 미니파워캡슐 멀티클린은 초고농축 세제를 담아 강력한 세척력과 함께 옷감의 컬러 케어를 도와주는 캡슐 세제이다. 음식물 및 피지 얼룩 제거에 탁월하며 세탁 과정에서의 이염과 재오염은 물론 옷감의 색바램을 방지해 새 옷같이 깨끗하고 상쾌한 세탁을 도와준다.
리큐 미니파워캡슐 멀티클린은 캡슐 1개당 1~2인 가구 평균 세탁량인 약 4kg의 빨래를 세탁할 수 있도록 설계돼 원하는 세탁량에 따라 캡슐을 넣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찬물에도 쉽게 녹는 수용성 필름을 적용해 간편한 세탁을 도와주며 세제가 손에 묻어나거나 흐르는 걱정 없이 깔끔한 세탁을 할 수 있다.
애경산업의 스마트 액체세제 브랜드 '리큐'(LiQ)에서 새 옷같이 깔끔한 세탁을 도와주는 '미니파워캡슐 멀티클린'을 출시했다. © 애경산업
리큐 미니파워캡슐 멀티클린은 프루티가든 향으로 햇살이 가득한 과일 정원이 떠오르는 싱그러운 향을 담아 세탁 후 깨끗하고 산뜻한 기분을 선사해 준다. 또한 피부에 직접 닿는 의류에 사용하는 만큼 파라벤 등 걱정 성분을 함유하지 않고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해 온 가족 의류 세탁에 사용하기 좋으며 어린아이들이 쉽게 포장지를 열 수 없도록 설계한 '어린이 보호 포장'을 적용했다.
BYC가 쉽게 잠 못 드는 열대야에 경량감과 통기성이 좋은 모달 원피스 여름 잠옷을 선보였다.
모달 원피스 잠옷은 너도밤나무에서 추출한 프리미엄 천연소재 모달 100%를 사용한 제품으로 실크처럼 부드럽고 가벼우며 통기성이 좋아 요즘 같은 무더위에 여름 잠옷으로 입기 좋다.
상큼한 피치색 바탕에 동그란 화이트 플라워 모티브로 산뜻하게 디자인했다. 또한 레이스 넥카라와 하늘하늘한 날개형 프릴 소매, A라인 핏으로 러블리한 느낌을 더했다.
BYC 모달 원피스 잠옷은 BYC 온라인몰과 전국 BYC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라엘이 '이너케어 젤 질세정기'를 출시한다.
라엘은 이번 신제품을 통해 불규칙한 생활 습관, 스트레스 등으로 쉽게 무너질 수 있는 여성의 Y존 건강을 쉽게 챙길 수 있도록 했다.
'이너케어 젤 질세정기'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약품 및 의료기기 심사를 통과한 일회용 질세정기다. 주사기 타입으로 따로 씻어낼 필요 없이 간편하게 건강한 Y존을 유지할 수 있다.
GMP 인증과 ISO13485 국제표준을 만족하는 전문 의료기기 생산시설에서 생산됐으며, 휴대성과 위생을 위해 낱개 포장으로 출시했다.
라엘 '이너케어 젤 질세정기'는 올리브영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올리브영 선론칭을 기념해 오는 13일까지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8일에는 올리브영 라이브커머스 '올영라이브'를 진행한다. 라이브 방송에서는 최대 36% 할인을 제공하며, 라이브 진행 중 구매 인증 시 '라엘X이미스 콜라보 파우치'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손오공이 바비의 인기에 힘입어 올여름 가장 핫한 바비를 시원한 가격에 만날 수 있는 '바비와 함께 Ba캉스' 기획전을 준비했다.
'바비와 함께 Ba캉스'는 캠핑 vs 호캉스를 주제로 각 테마별 바캉스를 즐기는 인형 바비를 연출할 수 있는 제품들로 최대 88% 할인 판매한다.
바비가 큰 배낭을 매고 여행을 떠나는 '아웃도어 캠핑 플레이세트'와 바비의 동생인 스키퍼 또는 스테이시가 반려동물과 함께 탐험을 떠나는 '반려동물 캠핑 플레이 세트'는 각 컨셉에 맞는 다양한 캠핑 소품들로 여름 밤 나만의 여행 스토리를 만들 수 있다.
호캉스 컨셉의 '바캉스 플레이 세트'는 트랜디한 공항 패션의 바비 인형과 여름휴가를 화려하게 빛내줄 핑크빛 나비 수영복과 선글라스, 비치 모자가 포함돼 있다.
여름 한정 이벤트로 엑스트라 바비를 특가에 판매한다. 춤과 패션을 메인 테마로 한 엑스트라 바비는 소녀들에게는 새로운 꿈과 영감을 선사하고 성인 컬렉터에게는 이제까지 없던 유니크한 바비를 만날 수 있는 기회다.
'샤인 브라이트'는 애슬레저룩과 무지개 컬러의 털 코트로 자신감을 표현했으며 '플라워 파우더'는 플라워 콘셉트의 판초와 선글라스로 사랑스러움을 더했다. 또 농구를 주제로 자신을 표현하는 '베스킷볼 저지'와 블루 샤 코트로 개성 넘치는 스타일을 보여주는 '블루 코트'등 각자 자신만의 독특하고 대담한 패션 스타일을 뽐내고 있다. 엑스트라 바비는 총 다섯 멤버로 각 멤버별 맞춤 반려동물이 함께 구성돼 있다.
'바비와 함께 Ba캉스' 기획전은 8월7일부터 13일까지 온라인 쇼핑몰 롯데온에서 진행되며 재고 소진 시 자동 종료된다.
프랑스 클린 뷰티 브랜드 '라로제'가 뷰티 전문 플랫폼 '뷰티컬리'에 단독 입점한다.
라로제는 자연 유래 성분을 활용해 건강한 피부와 환경을 생각하는 프랑스 클린 뷰티 브랜드다. 알로에베라, 오이, 시어버터, 식물성 오일 등 자연 유래 성분을 주로 사용한다. 사탕수수로 제작한 포장재로 제품 용기를 만드는 등 생분해성 플라스틱 패키징에도 많은 공을 들였다. 높은 만족도로 입소문을 모으며 론칭 8년 만에 프랑스 내 약국 8,000여 곳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프랑스 클린 뷰티 브랜드 '라로제'가 뷰티 전문 플랫폼 '뷰티컬리'에 단독 입점한다. © 컬리
뷰티컬리에 단독 입점하는 라로제 제품은 총 11종이다. 이 중 '모이스춰라이징 토닉 로션'은 캐모마일, 장미, 씨솔트 등을 함유한 제품으로 토너, 미스트, 쿨링팩 등으로도 활용도가 높다. 오이, 해조류 추출물을 사용한 페이스 젤과 해바라기 오일, 아몬드 오일 등을 함유한 페이스 오일 세럼도 대표 상품 중 하나다. 살구 오일을 담은 선스틱, 선밀크도 여름철 활용도가 높아 인기다.
뷰티컬리는 라로제 단독 입점을 기념해 이날부터 라로제 인기 제품을 최대 15%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라로제 입점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용 후기를 남긴 고객 중 선착순 1000명에게는 결제 금액의 80%를 컬리 적립금으로 돌려준다. 또 제품 구입시 한정 수량으로 준비한 에코백도 함께 제공한다.
티몬이 오늘부터 11일까지 닷새간 '티몬X오뚜기 88데이' 온·오프라인 특별 행사를 개최한다. 특히 8일에는 오뚜기 올인데이를 열고 대표상품들을 48% 단독 할인판매한다.
'티몬X오뚜기 88데이' 이벤트 공간이 7일부터 11일까지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티몬 카페 TWUC(툭)에서 열린다. 매일 아침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오프라인 현장에서 오뚜기의 대표 상품 체험 기회를, 온라인에서는 '올인데이' 등 특가쇼핑 행사를 펼치며 파트너 매출 증대와 소비자 접점 확대에 나선다는 목표다.
먼저, 오프라인 이벤트는 3개의 체험 공간으로 꾸려진다. △시식존에서 오뚜기의 인기 상품인 피자, 만두 3종, 윙봉 2종, 곤누들, 순후추떡볶이 등을 맛볼 수 있다. 상품들은 행사장에 비치된 QR코드 스캔으로 열리는 상품 페이지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또, △이벤트존에서는 구매 고객 대상 럭키박스 응모함, 룰렛 이벤트를 열어 풍성한 경품을 지급한다. 오뚜기 캐릭터와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포토존에서 SNS 인증샷을 남기면 사은품도 증정한다. 10일 오후 12시에는 오뚜기 푸드트럭이 깜짝 방문해 피자, 프로틴음료 시식 행사도 열린다.
온라인 전용 혜택도 가득하다. 행사기간 동안 화제의 '오뚜기 히모카와 우동' 럭키딜 응모 이벤트를 열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선물한다. 내일 8월8일은 '올인데이'를 맞아 진라면, 오뚜기밥, 컵누들, 컵밥 등 대표 상품들을 최대 48% 단독 할인판매한다. 매일 저녁 7시 티몬 라이브커머스 '티몬플레이' 특집 방송도 진행, 역대급 특가 기회는 물론 전용 사은품도 지급한다.
한편, 티몬은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고객 경험 확장을 위해 온오프라인 연계 프로모션을 계속해서 펼쳐 나간다는 계획이다. 지난 6월부터 'CJ제일제당', 뷰티브랜드 '쿤달'과 성공적인 마케팅을 펼쳤으며, 내달에는 '농심'과도 협업을 준비하고 있다.
롯데온 온앤더뷰티가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SK-II 오픈런 & 뷰티의 정석'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무더위에 지친 피부 진정 및 보습 기능으로 인기 있는 스킨케어 및 헤어, 바디 케어 상품을 선보인다.
행사 기간에는 에스티 로더, 맥, 라 메르, 크리니크 등 13개 럭셔리 뷰티 브랜드 상품을 온앤더뷰티 단독 혜택으로 선보이며, 7일부터 9일까지는 SK-II의 신상품 및 인기 상품 구매 시 연중 최대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고객 수요에 맞춰 여름철 피부 진정 및 보습에 도움을 주는 뷰티 상품을 제안한다. 특히 이미 진정 및 보습 기능으로 명성을 얻은 브랜드별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을 중심으로 단독 구성 세트를 선보이고, 할인 및 적립, 체험단 등의 혜택으로 준비했다.
먼저, 온앤더뷰티는 뷰티 브랜드 'SK-II'와 손잡고 7일부터 9일까지 'SK-II 오픈런'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피부 탄력 관리 및 진정에 도움을 주는 신상품 'SK-II 스킨파워 어드밴스드 크림' 출시를 기념해 진행하는 행사로, SK-II 인기 스킨케어 상품을 온앤더뷰티 단독 구성 세트로 선보인다. SK-II 모든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12% 할인 쿠폰 및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SK-II 상품을 구매하면 'SK-II 피테라 마스크(1매)'를, 2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엘포인트(L.Point) 1만5000점을 증정한다. 또한 SK-II 상품을 구매한 온앤더뷰티 클럽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뷰티기기도 증정한다.
7일부터 13일까지 일주일 간 11개 럭셔리 뷰티 브랜드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9% 할인 쿠폰 및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에게는 엘포인트 최대 3만점을 추가로 적립해준다.
대표적인 스킨케어 단독 구성 상품으로 'SK-II 스킨파워 어드밴스드 크림(80g)'과 'SK-II 피테라 에센스(230ml)' 구매 시 로션, 에센스, 크림, 마스크팩, 파우치 등을 증정한다. '에스티 로더 갈색병 세럼(50ml)'을 구매하면 동일 상품 총 51ml의 사은품을 증정하고, 남성 스킨케어 인기 상품으로 '랩 시리즈 워터로션(200ml)' 구매 고객에게는 '올인원 페이스 트리트먼트'를 제공한다. 민감해진 두피 관리를 위한 아베다, 오리진스 등의 헤어 케어 상품도 온앤더뷰티 단독 구성 상품을 선보인다.
브랜드별 인기상품을 직접 발라보고 경험해볼 수 있도록 '체험단 이벤트'도 진행한다. 체험 상품으로는 이달 출시한 '에스티 로더 갈색병 레스큐 솔루션 세럼' '랩 시리즈 데일리 레스큐 워터로션' '보태니컬 리페어 트리트먼트' 등을 준비했다.
SSG닷컴이 오는 13일까지 일주일간 라이프스타일 인기 상품을 할인가에 선보이는 '쇼핑 익스프레스' 행사를 진행한다. 8월에도 폭염과 열대야 현상이 이어지고 있어 이번 행사를 통해 여름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패션, 뷰티, 가전 등 총 500억 물량을 준비했다.
SSG닷컴이 오는 13일까지 일주일간 라이프스타일 인기 상품을 할인가에 선보이는 '쇼핑 익스프레스' 행사를 진행한다. © SSG닷컴
대표 상품으로 '아디다스' '푸마'의 여름 이너웨어를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나이키' '뉴발란스' '배럴' '파타고니아' 등 인기 스포츠 브랜드의 샌들, 래쉬가드와 같은 여름 상품도 최대 45% 할인한다. 삼성전자의 에어컨, 제습기 등 여름 필수 가전은 최대 32% 할인 판매하며 익일 배송 및 빠른 설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기 럭셔리 브랜드 '프라다'와 '생로랑'의 상품을 쓱닷컴 단독 특가에 판매한다. 이어서 '몽클레어' '아페쎄' '오트리'의 여름 시즌 상품을 최대 55% 할인한다.
같은 기간 '먼데이문 썸머 뷰티 위크'도 진행한다. '라메르' '크리니크' '아베다' '데코르테' 등 해외 브랜드의 여름 스킨케어 제품을 최대 20% 저렴한 가격에 준비했다. 로레알 그룹 화장품 브랜드 '랑콤' '입생로랑' 등의 인기상품과 K뷰티 대표 브랜드인 '마녀공장' 전품목을 특가에 판매한다.
SSG닷컴은 행사 기간 방문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7만원 이상 구매 시 적용 가능한 할인쿠폰을 매일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최대 2만원까지 8%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에게는 최대 2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12% 할인 쿠폰을 별도 지급한다. 제휴카드로 SSG페이 결제 시 최대 7% 청구할인 혜택도 추가 적용할 수 있다.
인터파크쇼핑이 매월 둘째 주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7일간 전 상품군에 걸쳐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인싸위크>를 진행한다. <인싸위크>는 '인터파크는쇼핑은 싸다.'는 의미로 MZ세대의 신조어 '인싸'와 동음으로 누구나 기억하기 쉽도록 네이밍했다.
인싸위크 첫 달인 8월은 7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된다. 시작을 기념해 2일부터 6일까지 공개한 사전혜택 페이지에서는 인싸위크 본 기간에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약 10만명이 미리 발급받을 만큼 관심이 높았다.
인싸위크의 특징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쇼핑할 수 있는 모바일 환경의 쇼핑에 최적화돼 있다. 모바일앱 전용 쿠폰을 제공해 최대 5000원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앱 전용 특가 코너도 매일 진행된다.
또 너무 많은 상품을 나열하는 방식이 아니라 요즘 소비자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제품들을 엄선해 온라인 쇼핑에 드는 시간과 피로도를 대폭 줄여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매일 오전 10시 모바일앱에서 열리는 '인앱 특가'는 예고된 요일별 상품을 파격적인 가격에 선착순으로 구매할 수 있어 매일 방문하는 재미를 더했다. '원픽 인싸템' 코너에서는 요일별로 상품군별 대표 인기 상품들을 집중적으로 소개한다.
특히 7일은 농심 라면류, 햇반, 아이팝 먹는샘물 등을 최저가에 살 수 있는 아이프라임 데이도 진행된다. 여기에 총 18종으로 구성된 쇼핑 쿠폰팩과 도서 배송비 지원 쿠폰도 누구나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고, 우리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천원 추가 쿠폰도 받을 수 있다.
인터파크쇼핑은 인터파크커머스 법인으로 분할 이후 △통합 풀필먼트 '아이프라임' △모바일 알림특가쇼 '알쇼' △인기 브랜드 집중 할인 '더쎈위크' △PB 브랜드 '아이팝'에 이어 '인싸위크'까지 특화된 서비스들을 구축해 가며 경쟁력을 다지고 있다.
'아이프라임'은 4월 대비 7월 입점 상품 수는 16배, 거래액은 73배 증가하며 빠르게 성장중이다. 6월부터 시작한 '더쎈위크'는 일반 기획전과 비교해 28배 높은 페이지뷰를 기록해 참여 브랜드 및 고객들로부터 열렬한 호응을 얻고 있다. 8월의 '더쎈위크'는 2주 차에 LG전자, 4주 차에 매일유업이, 5주 차에는 P&G와 함께한다.
11번가의 8월 '월간 십일절'이 평소 진행 날짜(매달 11~15일)보다 일정을 앞당겨 7일부터 11일까지 5일 간 진행된다.
11번가가 대표 프로모션인 '월간 십일절'의 일정을 앞당긴 이유는 오는 14일이 '택배 없는 날'인 것을 고려해서다. '택배 없는 날'은 일부 업체를 제외한 전국의 택배기사들이 하루 업무를 쉬는 날로, 택배기사들의 휴식을 보장하기 위해 고용노동부와 다수 택배사업자들의 합의를 통해 2020년부터 매년 8월14일로 정했다.
11번가는 '월간 십일절'을 원래 일정대로 진행하면 '택배 없는 날'과 주말, 광복절 휴일 등이 겹쳐 배송물량이 누적돼 오히려 '택배 없는 날' 이후 택배기사들의 부담이 가중될 것을 우려했다. 십일절을 기다린 고객 입장에서도 일정을 앞당김으로써 십일절 주문 상품을 배송 지연없이 받을 수 있게 된다는 장점이 있다.
11번가의 8월 '월간 십일절'은 올 여름 마지막 빅 세일 행사를 콘셉트로, 최대 72% 할인가에 진행하는 490여 개 타임딜과 십일절과 함께하는 코카-콜라, 다이슨, 싸이닉 등 200여 개 국내외 대표 인기 브랜드의 십일절 특가 상품이 판매된다.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서도 해외직구 베스트 상품의 '월간 십일절' 특가 혜택이 제공된다.
'딱복 vs 물복' '평냉 vs 함냉' '팥빙 vs 망빙' 등 '나의 여름 취향' 테스트에 참여하면 미스터피자, 스타벅스, BHC, 배스킨라빈스 등 기프티콘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여기에 11번가의 명품 버티컬 플랫폼 '우아럭스'의 '럭키드로우'까지 십일절 특가 상품 외에도 다양한 즐길거리들을 마련했다.
위메프가 말복을 앞두고 '트렌드PICK' 키워드로 '보양식'을 제안, 몸보신 상품 특별전을 운영한다.
위메프 전문 기획전인 '트렌드PICK'은 데이터와 이슈 등을 종합해 키워드를 선정하고 맞춤 상품을 큐레이션 한다. 매주 전문관에서 키워드 관련 아이템을 하나부터 열까지 선보이며 고객의 쇼핑 고민을 덜어주는 것이 특징이다.
위메프가 말복을 앞두고 '트렌드PICK' 키워드로 '보양식'을 제안, 몸보신 상품 특별전을 운영한다. © 위메프
위메프가 제안하는 8월 둘째주 트렌드픽은 '보양식'이다. 대표 보양식으로 꼽히는 삼계탕 검색량은 중복 직전 1주일보다 284%, 원재료인 생닭은 92%가 증가했다. 또, 최근(7월 20일~8월 2일)에는 킹크랩(201%), 해삼(84%), 낙지(25%) 같이 이색 보양식 재료도 전년 대비 판매가 늘며 많은 이들이 복달임 음식을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위메프는 보양식 특별전을 열고 식품 MD가 추천하는 각종 먹거리들을 선보인다. 전통 보양 음식인 삼계탕과 해신탕을 비롯, △MZ세대가 선택한 색다른 보양식 △위메프가 직접 검증한 프리미엄 보양식 재료 △무더위에 지친 반려동물 건강식 등 다양한 컨셉으로 코너를 마련해 상품을 제안한다.
기획전 대표 상품으로는 △하누소 갈비탕 △마니커에프앤지 금산인삼 완도전복 삼계탕 △기장끝집 전복죽 밀키트 등이다. 행사 기간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도 선착순 지급해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올 가을 평창에서 네 번째 '콘서트팩'을 개최한다. 가을 단풍으로 물든 평창을 배경으로 호캉스와 함께 다이나믹 듀오ᆞ쏠ᆞ적재의 콘서트를 즐길 수 있는 기회다.
여기어때 콘서트팩은 '여행'과 '음악'을 결합한 여기어때의 오리지널 패키지 상품이다. 국내 프리미엄 숙소 숙박권과 자체 기획한 콘서트를 결합한 여행 상품으로,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물하기 위해 준비했다. 평창에서 열리는 이번 콘서트팩은, 제주 섭지코지, 일본 오사카, 경주에 이어 네 번째로 열린다. 각 여행지는 가장 아름다운 시즌에 맞춰 선정했다.
이번 콘서트팩은 10월6일부터 8일까지 여행으로 구성했다. 휘닉스 평창 호텔&리조트에 2박 3일간 숙박하고 이중 7일은 리조트의 잔디광장에서 열리는 콘서트에 참석한다. 매 시즌 화제를 모으고 있는 아티스트 라인업에는 대한민국 대표 힙합 듀오인 다이나믹 듀오와 몽환적인 보이스가 매력적인 쏠(SOLE), 그리고 가을 감성이 잘 어울리는 싱어송라이터 적재가 포함됐다. 400석 규모의 공연으로 아티스트와 관객이 가까운 거리에서 호흡하며 함께 즐길 수 있다.
콘서트 입장권 이외에도 곤돌라 이용권, 워터파크 이용권을 함께 제공한다. 여기에 콘서트팩의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스페셜 굿즈도 증정한다.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여의도가 2024년 결혼식을 준비하는 예비부부를 대상으로 웨딩 쇼케이스 '더블리스(The Bliss)'를 개최한다. 웨딩 쇼케이스는 15층 '센트럴 파크홀'에서 8월19일부터 20일까지 양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이번 '더블리스' 웨딩 쇼케이스는 컬러풀 모먼트(colorful moment)' 테마로 사랑하는 이들이 다채로운 미래를 그려 나가길 바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15층 로비의 포토존과 메인 웨딩홀인 '센트럴 파크홀'은 웨딩 전문 플로리스트가 2024년 트렌드 컬러인 '파이어리 레드', '퍼시몬 오렌지'를 반영한 생화 장식으로 연출해 선보인다.
참가한 예비 부부들은 아름다운 한강 전망을 배경으로 '센트럴 파크홀'에서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웨딩홀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웨딩 쇼케이스에서는 켄싱턴호텔 총주방장이 최상급 식재료로 만든 총 6가지의 웨딩 코스 메뉴를 시식해 볼 수 있다. 웨딩 코스 메뉴 시식은 일별 선착순 30팀 한정으로 사전 예약을 통해 진행된다. 또한 이번 웨딩 쇼케이스의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각종 카나페 메뉴와 칵테일이 제공된다.
행사 당일에는 호텔 웨딩 전문 담당자와 일대일 맞춤형 상담까지 진행돼 결혼 준비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숙박권, 켄싱턴호텔 여의도의 '뉴욕뉴욕'과 '브로드웨이' 식사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럭키드로우 이벤트도 진행한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