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자 나르고 봉사자 투입… 재계, 위기의 잼버리 구원투수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물자 나르고 봉사자 투입… 재계, 위기의 잼버리 구원투수로

머니S 2023-08-07 08:16:02 신고

3줄요약
전북 부안 새만금에서 개최되고 있는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잼버리)'가 미흡한 시설과 미숙한 운영으로 여론의 뭇매를 맞고 있는 가운데 재계가 행사 정상화를 위한 지원활동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7일 재계에 따르면 주요 기업과 경제단체들은 잼버리 현장에 물자지원과 봉사인력을 투입하는 등 긴급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삼성은 지난 4일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이온음료와 비타민은료 총 20만개를 보낸데 이어 5일에는 의료진과 간이화장실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행사 참가자들이 건강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삼성서울병원 의사 5명, 간호사 4명, 지원인력 2명 등 총 11명으로 구성된 의료진을 현장에 파견했다. 행사 참가자 다수가 청소년인 점을 감안해 소아청소년과 전문의가 포함됐고 응급의약품이 구비된 진료버스와 구급차도 함께 지원한다.

삼성물산은 행사장에 에어컨이 장착된 간이화장실 15 세트, 살수차 7대, 발전기 5대를 보내기로 했다.

7일에는 ▲임직원 150명을 투입하고 ▲삼성전자 사업장 견학 프로그램을 가동하기로 하는 등 추가 지원에 나섰다.

LG그룹도 잼버리 조직위원회에 생수와 이온음료 총 20만병과 참가자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그늘막(MQ텐트) 300동, 휴대용 선풍기 1만대 지원하고 샴푸, 린스 등 여행용 생활용품 세트, 비누, 세제, 모기기피제 등 위생용품 5만개를 제공했다.

이와 함께 냉동탑차 6대 투입을 지원하는 한편 LG유플러스는 대회 기간 동안 무료 충전스테이션을 상시 운영하고 안정적인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5G 무선 와이파이 라우터, 유선 와이파이를 제공한다.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 내 이노베이션갤러리 견학, LG전자 창원·구미 사업장의 스마트팩토리 견학 및 경기도 광주시에 위치한 생태수목원인 화담숲의 자연 생태 체험 등 관광 및 체험 프로그램 지원 등을 추가로 검토하고 있다.

HD현대도 그룹 조선 3사와 HD현대1%나눔재단이 원활한 잼버리 대회 진행을 위해 봉사단 120여 명을 긴급 지원했다. HD현대중공업, 현대미포조선, 현대삼호중공업 임직원으로 구성된 봉사단은 5일 아침부터 화장실 등 대회장 시설 정비를 비롯한 긴급 지원을 시작했으며, 향후 대회 기간 동안 위생 및 안전 관리 지원에도 나설 계획이다.

경제단체들도 지원에 나서고 있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잼버리 대회 현장에 대형 아이스박스 400여개를 긴급 지원했고 전국경제인연합회는 냉동 생수 각 5만병씩 총 10만병은 보냈다.

이외에 한국무역협회는 협회 회장단인 아성다이소와 공동으로 쿨 스카프 4만5000개를 제공했다.

정만기 무역협회 부회장은 "잼버리 대회에 참석한 전 세계 젊은이들은 낯선 곳에서 다양한 모험과 문화체험을 하기 위해 모였다"며 "더 이상의 질환자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경제단체도 발 벗고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