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다영 “학폭 이재영과는 무관”···배구팬들 “사과문은 거짓이냐” 부글부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이다영 “학폭 이재영과는 무관”···배구팬들 “사과문은 거짓이냐” 부글부글

투데이코리아 2023-08-06 11:42:12 신고

3줄요약
▲ 이다영(왼쪽) 선수와 이재영 선수. 사진=뉴시스
▲ 이다영(왼쪽) 선수와 이재영 선수. 사진=뉴시스
투데이코리아=이시우 기자 | 학교 폭력 사태로 물의를 일으켜 V리그서 퇴출된 배구선수 이다영이 학폭은 자신이 저지른 일이지 쌍둥이 언니인 이재영과는 무관하다고 주장해 논란이 일고 있다.
 
이다영 선수는 5일 프랑스 파리로 출국하기에 앞서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학폭은 중학교 2학년 때 벌어진 제 문제”라며 “그 당시 자리에 같이 있지 않았던 이재영 선수가 제 잘못으로 큰 피해를 봤는데 쌍둥이라는 이유로 배구를 못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 부분을 바로 잡고 싶고 다시 한번 팬들에게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려고 이 자리를 요청했다”며 “학폭 사건은 이재영 선수와는 관련이 없다”고 재차 덧붙였다.
 
또 피해자와의 합의와도 관련해 “이사건 이후 직접 피해자들을 만나 진심 어린 사과를 하고 용서를 구하려고 노력하는데 그 친구들이 지금도 만남을 피하고 연락도 안 되는 상황”이라며 “그 친구들은 연락하기 싫다며 변호사를 통해 (합의금으로) 1인당 1억 원씩 요구하는 상황이라 정리가 아직 안 됐다”고 주장했다.
 
이어 “모든 일에 너무 죄송하다는 말씀밖에 드릴 수가 없다”며 “다시 한번 어떻게 해서라도 기회가 주어진다면 당시 친구들에게 사과하고 용서를 구하고 싶다”고 고개를 숙였다.
 
▲ 지난 2021년 2월10일 이재영, 이다영 인스타그램에 올라왔던 자필 사과문.
▲ 지난 2021년 2월10일 이재영, 이다영 인스타그램에 올라왔던 자필 사과문.
한편, 이번 기자회견을 두고 배구팬들의 반응은 싸늘한 상황이다.

앞서 지난해 10월 2022-2023시즌을 앞두고 페퍼저축은행이 이재영을 영입하려는 사실이 알려지자 일부 배구팬들은 여자부 개막 미디어데이가 열리는 서울 청담 리베라호텔 앞에 근조화환을 세우고 트럭시위를 벌이기도 했다.
 
당시 논란이 커지자 페퍼저축은행 측은 “현재 배구계와 팬분들 모두 (학폭 사건을) 알고 계신데 어떻게 영입해달라고 요청할 수 있겠나”라며 “학폭에 대한 공개적인 사과와 반성 등 선행 조건이 먼저 갖춰져야 한다”고 해명까지 내놓았다.
 
이번 기자회견 역시 배구팬들은 커뮤니티 등에서 이재영 선수의 지난 2021년 7월 1일 KBS와의 진행한 인터뷰를 언급하며 “지네 언니 살릴려고 하는 거냐” “사과문은 거짓말이자 쇼였냐”는 등의 싸늘한 비판이 나오고 있다.
 
해당 인터뷰에서 이재영 선수는 “강제로 돈을 뺏지 않았다. 전부다 합의하에 동의했고, 다영이도 같이 걷었다. 운동을 똑바로 안했을 경우 500원씩 걷은 것”이라며 “말을 안 듣거나 기합을 안 넣었을 경우 꿀밤 때리고, 입 한번 툭 때리고. 배를 한번 꼬집으며 얘기했던 적은 있다”고 스스로 밝힌 바 있다.
 
또한 이재영 선수는 지난 2021년 2월 10일 자신의 SNS를 통해 “철 없었던 지난날 저질렀던 무책임한 행동으로 많은 분들에게 상처를 드렸다”며 “머리 숙여 사죄한다”며 사과문을 올리기도 해 이번 기자회견에 대한 팬들의 공분은 더욱 커지고 있다.

Copyright ⓒ 투데이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