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걸그룹 뉴진스(NewJeans)가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 순항을 이어갔다.
4일(이하 현지시간) 발표된 영국 오피셜 최신 차트(8월 4일 자)에 따르면 뉴진스의 신곡 ‘슈퍼 샤이’(Super Shy)는 싱글 차트 톱 100에서 61위를 차지하며 4주 연속 차트인했다. 앞서 뉴진스는 이 곡으로 지난주 동 차트에서 자체 최고 순위인 52위를 찍은 바 있다.
‘슈퍼 샤이’가 수록된 뉴진스의 새 앨범 ‘겟 업’(Get Up)은 앨범 차트 38위에 자리했다. 뉴진스는 ‘겟 업’으로 지난주 이 차트에 15위로 데뷔했다. 이로써 이들은 K팝 걸그룹으로는 역대 2번째로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에 진입하는 기록을 세웠다.
뉴진스의 신보는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슈퍼 샤아’는 스포티파이 글로벌 ‘위클리 톱 송’(8월 3일 자)에서 17위를, 스포티파이 미국 “위클리 톱 송‘에서 34위를 차지하며 두 차트에 나란히 4주 연속 차트인했다. ’뉴진스‘(New Jeans), ’ETA‘, ’쿨 위드 유‘(Cool With You) 등 나머지 수록곡들도 차트 순위권에 들었다.
뉴진스는 이번 앨범을 미국 빌보드 앨범차트 빌보드200 1위에 올려 주목받았다. 지난 3일에는 미국 대규모 음악 페스티벌 ’롤라팔루자 시카고‘ 무대에 올라 7만 관객 앞에서 총 12곡을 불러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