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이상현 기자] 스튜디오양귀비 측은 OTT 드라마 ‘수업중입니다 2’가 오는 11일 첫방송 된다고 4일 밝혔다.
이 드라마는 방영 전 187개국에 수출되는 등 많은 관심 속 국내외 본격 방영을 앞두고 있다.
‘수업중입니다 2’는 ‘수업중입니다’의 후속작으로 각자의 착각과 오해, 화해 끝에 사랑을 찾아 나서게 되는 캠퍼스 로맨스물이다. ‘수업중입니다’는 지난해 4월 방영과 동시에 한국, 일본, 프랑스 등 OTT 채널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고등학교 때 갑자기 사라진 과외선생님을 잊지 못해 결국 찾아내게 되고, 오랜 짝사랑을 끝내고자 위장연애를 하고, 사회성이나 외모 모두를 갖춘 조교에게 첫눈에 빠져버린 풋풋한 대학생 청춘들의 모습을 담아냈다.
특히 이번 시즌은 다양한 배우들의 캐스팅 조합으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는 평가다.
JTBC 서바이벌프로그램 ‘피크타임’으로 유명해진 아이돌그룹 BAE 173의 리더 제이민, 단편영화와 연극으로 연기력을 다진 신예 김용석, 우효원,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기과 선후배 사이인 정우재와 안정균, 제2의 이제훈으로 주목받는 이광희 등이 캐스팅 됐다.
제작사 측은 해외 흥행에 대한 기대를 드러냈다. 방영 전부터 해외 선판매 매출이 전작의 2배 이상이며 방영국가는 187개국에 달하기 때문이다. 성공적인 해외 판매소식에 벌써 시즌 3 제작에 대한 투자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수업중입니다 2’는 웹툰이나 웹소설을 바탕으로한 동일 장르 다른 드라마와 다르게 창장드라마로 시작해 역으로 웹툰 제작제의가 들어오는 등 IP 활용을 통한 다양한 사업도 추진되고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수업중입니다 2’는 8월 11일부터 전세계 동시 방영을 시작한다. 국내에서는 티빙, 웨이브, 왓차, 네이버시리즈온 해외에서는 Rakuten TV, Rakuten VIKI 등 주요 채널을 통해 송출된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