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 반짝반짝 은빛노후위한 금융가이드 영상 캡쳐 이미지.ⓒ금융감독원
금융감독원은 행복하고 안전한 노후 금융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노년기 저축과 투자, 연금관리, 금융사기 예방, 디지털금융 등을 안내하는 교육영상을 만들었다고 3일 밝혔다. 빠르게 변화하는 금융환경에서 자칫 소외되기 쉬운 고령층 소비자가 안전하고 편리한 금융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서다.
이에 금감원은 ▲노후시기별 돈관리 요령 ▲연금관리 ▲노년기 대출과 유의사항 ▲금융사기 예방하기 ▲디지털기기를 이용한 금융거래 등 총 12편으로 이루어진 금융교육 영상을 제작했다.
금감원 유튜브 계정과 e-금융교육센터를 통해 동 교육영상을 시・공간의 제약없이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다. 각 차시별로 어르신들이 흥미를 잃지 않고 끝까지 집중할 수 있도록 단계적 학습전략에 따른 강의 체계를 수립해 구성했다.
아울러 스마트폰 등을 사용해 디지털 금융 환경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따라하기 형식을 적용했으며 어르신들이 필요한 내용을 쉽게 찾아 간편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핵심내용 위주의 짧은 영상(10분 내외)으로 구성했다.
금감원은 교육영상의 폭넓은 활용을 위해 대한노인회 등 유관기관과 지자체에 배포하는 등 다양한 채널로 영상을 전파하고, 어르신 등 취약계층의 디지털 격차를 완화해 원활한 금융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관련 콘텐츠 개발 등 금융교육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