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카티오, 럭셔리 여행 시장 성장에 맞춰 제주도에서 전국으로 서비스 확장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바카티오, 럭셔리 여행 시장 성장에 맞춰 제주도에서 전국으로 서비스 확장

스타트업엔 2023-08-03 11:58:17 신고

3줄요약

고급 펜션 전문 서비스 바카티오(대표 지현준)가 제주도를 넘어 전국으로 사업을 확장 중이라고 밝혔다.

고급 펜션은 사람들의 여행 수요가 럭셔리로 이동함에 따라,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사람들의 여가 시간이 늘고, 여행에 대한 소비 심리가 강화되면서 럭셔리 여행 시장은 전체 여행 시장보다 빠르게 성장 중이다.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사람들의 프라이빗한 경험에 대한 선호가 올라가면서 객실이 많지 않은 고급 펜션과 풀빌라를 중심으로 럭셔리 여행 시장이 형성되고 있다.

바카티오는 고급 펜션 전문 플랫폼 하우트립(파인스테이스)를 운영하고 있다. 바카티오는 모든 팀원이 제주도에 내려가 직접 살며, 고급 펜션 운영 호스트들을 한명 한명 직접 만나보며 호스트 니즈에 맞는 제품을 만들어 빠른 시간내에 제주도 고급펜션 점유율을 끌어올렸다.

바카티오, 럭셔리 여행 시장 성장에 맞춰 제주도에서 전국으로 서비스 확장
바카티오, 럭셔리 여행 시장 성장에 맞춰 제주도에서 전국으로 서비스 확장

현재 제주도 고급펜션의 43%가 바카티오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이렇게 확보한 고급 펜션들을 플랫폼화하여 연예인들도 대기하여 예약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바카티오의 지현준 대표는 “시장이 빠르게 성장한 것과 달리 고급 펜션의 운영 전략은 아직 낙후되어 있다며, 호텔은 객실판매와 관련한 IT 솔루션이 다각화되어 있지만 고급 펜션에는 뚜렷한 IT 솔루션이 없기에 아직 혁신할 것이 많은 시장”이라고 밝혔다.

바카티오는 최근 네이버와 협업하고 생성 AI 전문 기업 위커버와 함께 IT 솔루션을 개발하는 트래블 테크 기업이다. 또한 법인 설립과 동시에 네이버 계열의 VC인 스프링캠프로부터 투자를 받은 스타트업으로 3년 연속 관광공사의 지원을 받아 활발히 사업을 전개해나가고 있다.

Copyright ⓒ 스타트업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