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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소식] 네이버·카카오·컴투스홀딩스 外

아시아타임즈 2023-07-31 12:05:12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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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타임즈=이영재 기자] 네이버제트가 AI 기반 3D 콘텐츠 제작 기술 스타트업 ‘리콘랩스’와 함께 크리에이터의 창작 허들을 한층 더 낮출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생성형 AI 기반으로 이용자가 몇 가지 키워드와 명령어를 입력하면 간편히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는 것인데요. 이를 통해 크리에이터들의 아이템 창작 과정을 효율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 밖에 △카카오, 카카오프렌즈 X 환기미술관 특별 전시 진행 △XPLA-’비피엠지’ 파트너십 체결, 웹3 게임 콘텐츠 확보 등 31일 주요 ICT업계 소식들을 담았습니다.

제페토, 크리에이터 기술 지원 박차… “생성AI로 아이템 제작 돕는 이벤트 진행”

image 네이버 제페토가 생성 AI를 접목한 창작툴을 크리에이터들에게 지원한다. (사진=네이버)

제페토가 기술적 장벽을 낮추고 누구나 높은 수준의 창작물을 제작할 수 있도록 생성 AI를 접목한 창작툴을 지원한다. 네이버제트는 31일 제페토에서 간단한 키워드 및 명령어만으로 아이템을 만들 수 있는 생성 AI 창작 이벤트 ‘도전! 제페토 디자이너’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AI 기반의 3D 콘텐츠 제작 기술 스타트업 리콘랩스와의 협업으로 진행된다. 제페토에 리콘랩스의 3D 크리에이션 솔루션 ‘3D프레소’를 적용해, 아이템 제작 경험이 없는 이용자들도 고퀄리티의 3D 아이템을 손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3D프레소는 상업적으로 활용 가능한 데이터로 학습된 솔루션으로, 창작자의 권리를 보호하며 이용자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벤트 참가 방법은 간단하다. 원하는 패턴, 색감, 컨셉 등 키워드를 선택하거나 명령어를 입력해 아이템 텍스처를 추출하고, 이를 제페토 스튜디오의 아이템 템플릿에 적용하는 방식이다. 각 30가지의 키워드와 명령어 입력 선택지를 마련해, 이용자마다 개성 있는 아이템을 생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이번 창작툴을 통해 제작된 아이템 역시 #AI비서 해시태그와 함께 제출하면 제페토 플랫폼에 정식 아이템으로 등록될 수 있다. 공식 심사 절차를 거친 후 우수 수상작은 아이템샵 내 별도 AI 카테고리에 업로드 되어, 크리에이터의 아이템 창작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이 효율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동안 제페토는 상상하는 모든 것을 메타버스에서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창작툴을 제공해왔다. 3D 디자인에 익숙치 않은 이용자들을 위해 다양한 아이템 제작 템플릿을 제공하는 ‘제페토 스튜디오’, 다채로운 공간을 제페토 월드로 풀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페토 빌드잇’ 등은 메타버스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이용자들에게 필수 창작툴로 자리했다. 실제로, 23년 6월 말 기준 3백만 명 이상의 크리에이터가 제페토 스튜디오를 사용 중이며, 9백만 개 이상의 아이템 및 월드가 출시됐다.

강희석 네이버제트 사업 담당 리드는 “이번 이벤트는 리콘랩스의 솔루션을 활용해 누구나 고도화된 기술의 도움으로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했다”면서 “이를 발판 삼아 이용자가 아이템, 월드 등 다양한 창작물들을 더욱 간편하게 제작할 수 있도록 제페토의 창작툴을 지속 개발하겠다”라고 밝혔다.

반성훈 리콘랩스 대표는 “제페토의 이용자들에게 3D프레소의 AI 텍스처 기능으로 패션 아이템을 자유롭게 제작하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면서 “텍스트와 스케치만으로 상상하는 무엇이든 3D 콘텐츠로 생성하여 이용자들이 메타버스에서 경험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협업을 통한 접점을 늘려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생성 AI 아이템 이벤트는 이날부터 오는 8월 13일까지 2주 동안 제페토 스튜디오를 통해 진행되며, 참가자 중 25명을 우수 콘텐츠 수상자로 선발된다. 이벤트는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카카오, 카카오프렌즈 X 환기미술관 특별 전시 진행

image 카카오프렌즈와 환기미술관 특별 전시가 오는 2일부터 12일까지 환기미술관 별관 2층에서 진행된다. (사진=카카오)

카카오는 31일 환기미술관과 함께 온오프라인 특별 전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국내 대표 예술가 감환기 작가와 국내 대표 캐릭터 카카오프렌즈가 함께한 이번 특별 전시는 오는 8월 2일부터 12일까지 환기미술관 별관 2층에서 열린다. 카카오프렌즈 공식 SNS에서도 특별 전시 영상을 만날 수 있다.

이번 협업은 한국 추상미술의 선구자 김환기 작가의 탄생 110주년을 기념해 이뤄졌다. 특별 전시에서는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 라이언과 춘식이가 등장하는 숏애니메이션을 관람할 수 있다. 이들이 환기미술관 마스코트인 길냥이 뮤미오를 만나 상상 속 시간여행을 하며 김환기 작가를 만나는 스토리로, 관람객과 작가의 작품세계를 이어주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또한 환기미술관 내 스탬프존 등 체험공간을 마련해 관람객들에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는 온라인 단독으로 환기미술관 입장권을 판매한다. 선물하기에서 티켓 구매 후 환기미술관에 방문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100명에게 한정판 춘식이 일러스트 엽서를 증정한다. 또한 선물하기는 숏애니메이션 일러스트를 담은 한정판 에코백과 엽서세트 등 컬래버 굿즈도 선보인다.

김소라 카카오 제휴&신사업파트장은 “카카오프렌즈X환기미술관 특별 전시는 한국 대표 작가와 대표 캐릭터의 만남이란 점에서 의미가 깊다”면서 “숏애니메이션과 컬래버 굿즈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환기미술관 관람객들과 카카오프렌즈 팬들에 특별한 즐거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XPLA-’비피엠지’ 파트너십 체결, 웹3 게임 콘텐츠 확보

image 컴투스 그룹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와 비피엠지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이 참여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는 31일 웹3 기술 기업 비피엠지(BPMG)와 콘텐츠 및 기술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비피엠지는 토크노믹스 설계, 블록체인 기술 지원, 디파이 운영, 커뮤니티와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술력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웹3 기술 기업이다. 자체적으로 구축한 웹3 게임 플랫폼을 통해 현재 ‘시드이터널’, ‘자이언트앤’, ‘좀비노이드’ 등 7개의 게임을 공개했으며, ‘라펠즈 유니버스’, ‘프리프 유니버스’ 신작 게임과 NFT 등의 서비스를 예정하고 있다.

XPLA는 비피엠지와 파트너십 체결을 계기로 원활한 웹3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기술을 교류해 나간다. 또한 크로스 플랫폼 기술을 적용해 XPLA 생태계에 비피엠지의 게임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 외에도 양 측은 블록체인 사업과 운영에 있어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기로 협의했다.

폴 킴(Paul Kim) XPLA 팀 리더는 “XPLA는 글로벌 최고 수준의 기술 파트너들과 콘텐츠 파트너들이 합류한 메이저 메인넷으로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면서 “비피엠지 등 웹3 서비스 기업들과 연계해 다채로운 게임 콘텐츠를 제공하며 웹3 콘텐츠 영역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차지훈 비피엠지 대표는 “XPLA 이용자들에게 젬허브 게임의 즐거움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비피엠지의 웹3 기술을 활용하여 사용자 접근성을 높이는 등 XPLA 생태계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XPLA는 NFT 마켓플레이스,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아우르는 글로벌 메인넷이다. 올해는 ‘낚시의 신: 크루’와 ‘미니게임천국’을 온보딩해 화제를 모으고 있으며, 특히 글로벌 히트작인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에도 P2O 시스템을 접목해 본격적인 성장 국면에 진입하고 있다. XPLA 메인넷에는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과 함께 YGG, 코스모스테이션, 제로엑스앤드, 애니모카 브랜즈, 덱스랩 등 세계적 웹 3 기업들이 파트너사로 함께 참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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