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타벅스는 국내 1위 커피 전문점이다. 매장 수도 많고 선호도가 높아 모바일 상품권이 잘 팔린다. 부담 없는 선물로 인기를 모은 스타벅스 e쿠폰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의 '얼굴'로 통한다.
그런 스타벅스가 토스에서 메가커피에 밀린 이유는 뭘까. 토스 브랜드콘은 10~20대 사용자가 많다. 토스 관계자는 "서비스 초반부터 메가커피는 카페 인기 상품 1위였다"며 "토스 이용자층이 젊기 때문에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가 좋은 메가커피 결제건수가 많은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
메가커피 관계자는 "메가커피는 MZ세대(1981~1995년 출생한 밀레니얼(M) 세대와 1996~2010년 출생한 Z세대를 통칭) 사이에서 선물하고 싶은 브랜드로 떠오르고 있다"며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음료와 간식으로 개인의 취향을 충분히 고려할 수 있고 전국 2400여개에 달하는 가맹점에서 손쉽게 쿠폰을 사용할 수 있는 접근성 때문에 이런 성과를 낸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