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넷이 낳고...국민이 뽑았다, 차세대 '썸머퀸'은 누구?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엠넷이 낳고...국민이 뽑았다, 차세대 '썸머퀸'은 누구?

예스미디어 2023-07-28 09:30:22 신고

3줄요약

 

올여름 컴백을 예고한 가수들이 많아 K-POP 팬들의 기대가 높아졌다. 4세대 걸그룹들의 상반기 활약에 이어 8월에는 여성 솔로 가수들이 '썸머퀸' 대전에 나섰다.

전소미 'Fast Forward'


사진=더블랙레이블

 

전소미는 1년 10개월 만에 새 EP 앨범 'GAME PLAN' 타이틀곡 'Fast Forward'로 컴백한다.

앞서 공개된 전소미의 티저 포스터는 타이틀 곡명 'Fast Forward' 텍스트를 배경으로 공중 위에 떠올라 있는 전소미가 담겨있다.

또 다른 티저 포스터 속 전소미는 바이크 위에서 강렬한 카리스마를 뿜어내고 있다.

사진=더블랙레이블

 

2016년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1에서 1위를 거머쥐며 그룹 아이오아이의 센터로 활약했던 전소미는 2019년 솔로로 데뷔해 '덤덤', 'XOXO' 등으로 큰 사랑을 받았기에 이번 신곡에서 어떤 매력을 선보일지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전소미는 오는 8월 7일 새 EP 앨범 'GAME PLAN'을 발매할 예정이다.

조유리 'LOVE ALL'


사진=웨이크원

 

'프로듀스48'의 그룹 아이즈원 출신 장원영과 안유진이 아이브로 데뷔하고, 김채원과 사쿠라가 르세라핌으로 데뷔하며 4세대 아이돌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는 가운데, 같이 아이즈원으로 활동했던 조유리와 권은비도 컴백을 예고했다.

조유리는 오는 8월 9일 두 번째 미니 앨범 'LOVE ALL'을 발표하며 6개월 만에 활동에 나선다.

사진=웨이크원

 

조유리의 새 앨범 'LOVE ALL'은 탁구, 테니스 등 일부 구기 종목에서 사용하는 스포츠 용어로 '0:0'의 의미를 담고 있고, 게임을 처음 시작할 때 외치는 단어다.

이번 앨범에서 조유리는 "''LOVE ALL'을 통해 게임을 시작하듯 처음 사랑을 시작하는 순간부터, '모든 걸 사랑한다'라는 단어 자체가 가진 뜻처럼 사랑의 모든 순간을 그려낼 예정"이라고 밝혔다.

권은비 'The Flash'


사진=울림엔터테인먼트

 

'워터밤 레전드'로 신흥 '썸머퀸'으로 떠오르는 가수 권은비 또한 신곡으로 돌아올 예정이다.

소속사 울림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0일 오후 6시 공식 SNS를 통해 권은비의 첫 번째 싱글 ‘더 플래시(The Flash)’ 컴백 포스터를 공개했다.

또한 지난 26일 오후 6시에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더 플래시(The Flash)’ 프리뷰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울림엔터테인먼트

 

해당 영상을 통해 동명의 타이틀곡 '더 플래시'를 비롯해 '코멧(Comet)'과 직접 작사에 참여한 '뷰티풀 나이트(Beautiful Night)'까지 권은비의 아름다운 음색과 더 짙어진 음악색을 담은 총 3곡의 음원 일부가 공개돼 글로벌 팬들을 열광하게 했다.

권은비의 새 타이틀곡 ‘더 플래시(The Flash)’는 팝 댄스 장르의 업 템포 리듬과 유려한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으로 신화적 인물인 페르세포네의 이야기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가사로 팬들의 기대감을 더했다.

권은비의 첫 번째 싱글 ‘더 플래시(The Flash)’는 오는 8월 2일 오후 6시 공개될 예정이다.

지효 'ZONE'


사진=JYP

 

3세대 걸그룹 가수들도 솔로 출격을 예고하며 '썸머퀸' 대전에 합류한다.

트와이스 지효는 나연 다음으로 팀 내 두 번째 주자로 다음 달 18일 첫 미니앨범 '존(ZONE)'을 발매하며 솔로로 데뷔한다.

지난 22일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지효가 내달 18일 오후 1시 첫 번째 미니 앨범 '존(ZONE)'을 발매하고 솔로로 데뷔한다"며 티징 일정을 공개했다.

또한 최근 트와이스의 북미 투어 중 뉴욕 콘서트에서 웅장한 바이크에 올라탄 지효의 모습이 담긴 '존(ZONE)' 트레일러 영상이 공개돼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사진=JYP

 

지효는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타이틀곡 '킬링 미 굿(Killin' Me Good)'을 미리 만나는 스포일러를 시작으로 31일 트랙 리스트, 8월2일 오프닝 트레일러, 4일 '킬링 미 굿'의 스니펫, 7일부터 10일까지 콘셉트 포토, 11일과 16일 앨범 스니크 피크, 14일과 17일 뮤직비디오 티저를 차례로 선보일 계획이다.

지효는 8월 18일 첫 미니 앨범 '존(ZONE)'으로 컴백 라이브를 진행하며 팬들과 만난다.

예린 'Ready, Set, LOVE'


사진=빌엔터테인먼트

 

걸그룹 여자친구 출신 예린도 1년 3개월 만에 활동 재개를 알렸다.

27일 빌 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 SNS를 통해 예린의 미니 2집 'Ready, Set, LOVE(레디, 셋, 러브)'의 프로모션 스케줄러를 공개했다.

공개된 스케줄러에는 스케이트가 가지런히 놓인 트랙 위 게임 퀘스트 판 프레임과 함께, 오는 8월 1일 콘셉트 포토를 시작으로 앨범 디테일 프리뷰, 트랙 리스트, 하이라이트 메들리, 뮤직비디오 티저, 챌린지 프리뷰 등 컴백을 앞둔 예린의 다채로운 티징 콘텐츠 공개 일정들이 기재돼있다.

사진=빌엔터테인먼트

 

예린의 두 번째 미니앨범 'Ready, Set, LOVE(레디, 셋, 러브)'는 지난해 5월 첫 미니앨범  ‘ARIA(아리아)’ 이후 1년 만에 돌아오는 신곡으로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스케줄러 공개로 컴백 준비 단계에 돌입한 예린은 올여름 컴백 대전에서 어떠한 매력을 선보여 줄지 눈길을 끌고 있다.

예린의 두 번째 미니앨범 'Ready, Set, LOVE(레디, 셋, 러브)'는 오는 8월 23일 오후 6시 발매된다.

권진아 'Love Me Love Me'


사진=안테나뮤직

 

싱어송라이터 권진아가 청량한 여름 감성 신곡 발표를 예고했다.

27일 소속사 안테나는 "권진아가 내달 10일 'Love Me Love Me'를 발매한다. 여름 감성과 잘 어우러지는 권진아의 청량한 매력에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지난 3월 EP '더 플래그(The Flag)' 이후 약 5개월 만에 내달 10일 디지털 싱글 'Love Me Love Me'를 발매할 예정이다.

권진아는 그동안 감성 발라드를 포함한 R&B, 댄스, 록 등 다양한 장르로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입증한 만큼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사진=안테나뮤직

 

권진아는 2016년 직접 곡 작업에 참여한 정규 1집 '웃긴 밤'으로 데뷔해 독보적인 매력을 선보였다.

올해 초에는 데뷔 후 최대 규모의 단독 콘서트 '더 플래그(The Flag)'를 개최해 3회차 공연을 전석 매진시키며 저력을 입증했다.

한편 권진아는 내달 싱글앨범 'Love Me Love Me' 발표에 앞서 오는 29~30일 양일간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 홀에서 2023 권진아 팬 콘서트 '러브 미(Love Me)'를 열고 팬들과 만난다.

Copyright ⓒ 예스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