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가방으로 익숙한 짐색과 더플백이 이번 여름 인기 데일리백으로 재조명받고 있다.
짐색(gym sack)은 홑겹 천을 끈으로 여미는 주머니 형태의 가방을 통칭한다. 이름 그대로 운동복이나 운동화를 휴대하기 위해 사용되던 가방으로, 스트링(끈)이 달린 단순한 방식이라 '스트링백'으로도 불린다.
7월 1일부터 21일까지 3주간 무신사 검색어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짐색 검색량은 지난해 동기간 대비 약 5배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스트링백 검색량은 11배 이상 늘었다.
짐색은 백팩과 비슷하지만 무게가 가볍고 어깨끈이 가늘다는 점이 여름 가방으로 인기를 끄는 주요인이다. 특히 최근에는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가 선보인 짐색이 젊은 고객층을 사이에서 주목 받고 있다.
기존에 아디다스, 노스페이스 등 스포츠 아웃도어 브랜드가 로고 플레이를 중심으로 스포티한 짐색을 선보였다면, 디자이너 브랜드들은 발레코어나 Y2K 등 트렌디한 스타일로 재해석한 짐색을 선보여 차별화한 것이 특징이다.
짐색과 더불어 대표적인 스포츠백 디자인으로 꼽히는 더플백도 올여름 트렌드로 떠올랐다. 지난 3주 간(7월 1일~7월 21일) 무신사에서 '보스턴백/더플백' 카테고리 거래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약 40% 신장했다. 특히 넉넉한 수납 공간 덕에 여행용으로도 활용하기 좋아 여름 휴가 시즌을 앞두고 수요가 더욱 늘어나는 추세다.
무신사 관계자는 "디자이너 브랜드가 독창적으로 재해석한 스포츠백이 최근 실용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추구하는 젊은 고객을 중심으로 인기 아이템으로 떠올랐다"며 "단순한 형태와 대조적으로 화려한 그래픽이나 패턴으로 포인트를 더한 디자인이 특히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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