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평회 참가 유통채널은 온라인 분야에서는 쿠팡과 홈앤쇼핑이며 오프라인 분야에서 5대 백화점(갤러리아·롯데·신세계·현대·AK)과 롯데마트이다.
품평회 모집대상은 국내 소재 소비재 제조 중소기업·소상공인, 대상품목은 대형 가전·가구를 제외한 전 품목이다.
실질적인 판로 지원 효과를 위해 각 유통채널별 수수료 우대나 팝업행사 참여, 인건비 지원 등의 입점혜택이 최종 선정업체에 부여되며,
접수 마감은 다음달 11일 오후 6시까지이며 지원업체가 서류 평가를 통과한 유통채널과 대면 심사를 진행하는 품평회는 9월 초 개최 예정이다.
접수방법과 세부사항 등은 중기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손성원 중기중앙회 소상공인정책실장은 “이번 품평회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유통채널이 다수 참여해 중소상공인의 판로 개척을 돕는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며 “유통 대기업과 중소상공인 간 가교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유통 상생협의체’를 통해 효과적인 상생협력 사업을 적극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장민서 기자 msjang@viva100.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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