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남성, 국적은"... 신림역 칼부림 가해자 신상 공개되자 모두 경악했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30대 남성, 국적은"... 신림역 칼부림 가해자 신상 공개되자 모두 경악했다

원픽뉴스 2023-07-22 01:38:26 신고

3줄요약

서울 관악구 신림역 4번 출구 인근에서 한 30대 남성이 행인들에게 흉기를 휘둘러 1명이 숨지고 3명이 다친 가운데, 잔혹한 살인 시도 장면이 그대로 찍힌 CCTV 영상 등이 온라인에서 무차별적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유튜브와 소셜 미디어 등에서 조회수를 올리려는 목적으로 사건에 대한 관심을 악용한다는 비난도 적지 않습니다.

신림역 칼부림 가해자 신상
신림역 칼부림 사건

 

현재 신림역 흉기 난동 사건 현장이 찍힌 CCTV 영상이 유튜브나 온라인 커뮤니티, 텔레그램 소식 채널 등 여러 경로로 유포되고 있는데 일부 텔레그램 이슈 채널 등에선 별도로 재생 플레이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영상이 자동으로 재생됩니다.

해당 영상은 사건 현장 근처의 한 가게 CCTV에 찍힌 영상으로 20여초간의 범행 장면이 고스란이 담겨져있습니다.

영상에서 검은색 반팔티를 입은 용의자는 골목길에서 흉기를 등 뒤에 감춘채 지나가는 트럭 차량이 피해남성의 시야를 가린 틈을 타 빠른 걸음으로 접근했습니다. 그러더니 혼자 서 있던 무방비의 피해자에게 갑자기 흉기를 휘둘렀습니다.

피해 남성은 가해 남성의 칼부림을 피하려 필사적으로 손과 발로 막았지만 피의자는 공격을 멈추지 않았고 피해 남성은 결국 거리에 쓰러졌습니다. 바닥에는 피가 흥건했지만, 그럼에도 피의자는 흉기를 피해자의 목 부위에 더 휘두르고 나서야 현장에서 도망쳤습니다.

흉기로 찌른후 도망가는 가해자

 

해당 영상을 본 네티즌들의 반응은?

이를 본 많은 네티즌이 정신적 충격을 호소했는데 "괜히 봤다. 계속 생각날 것 같다" "영상을 절대 찾아보려고 하지 마라. 이건 정말 너무 끔찍하다" "근무 중에 봤다가 일이 손에 잡히지 않는다" "아직도 심장이 벌렁댄다" 등의 반응이 올라왔습니다.

극단적 공포를 호소하기도 했는데 "가만히 서있는 사람한테 갑자기 옆에서 달려들어 칼로 찔러대네요"라며 "이게 무슨 일인지 너무 충격적이고 안타깝다"고 말했습니다. "피해자가 저항하는데도 어떻게 저럴 수가 있나" "너무 무섭다. 피해자 어떡하면 좋나" "한국에서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날 수 있나"라고 말했습니다.

범인에 대한 극단적 분노를 표출하는 이들도 많았습니다. "너무 화가 난다. 정말 세상이 미쳐 돌아가는 것 같다" "세상 살기 싫으면 혼자 죽지 도대체 왜 저런 짓을 저지르는 거냐"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사건 영상 등 단순한 영상 유포 행위만으로는 사이버 범죄 관련 혐의를 적용하는 것은 어렵다. 다만, 모욕성, 명예훼손성 글이나 발언을 적시하는 등 사회 상규에 위반되는 행위가 뒤따랐을 경우는 법리 검토를 해 수사 착수가 이뤄질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10분쯤 서울 관악구 신림역 인근에서 한 남성이 행인들을 상대로 흉기를 휘둘렀습니다. 부상을 입은 남성 4명이 병원으로 옮겨졌고, 이 가운데 20대 남성 1명은 끝내 사망했습니다. 경찰은 가해자인 30대 남성을 현장에서 살인 혐의로 현행범 체포했습니다. 경찰은 우선 용의자의 단독 범행인 걸로 보고, 추가 피해자가 있는지 파악하기 위해 범행 장소 인근을 수색하고 있습니다. 용의자가 전과 17범이라는 보도도 나왔지만 이는 오보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목격자의 증언과 현재까지 밝혀진 가해자 신상정보

한편 인근에서 사업장을 운영하는 목격자 황모(57)씨는 당시 상황에 대해 "'악' 하는 비명소리가 났는데, 사람들이 장난치는 줄 알고 나갔다가 너무 놀랐다"며 "지나가던 여고생 두 명이 가게로 덜덜 떨면서 가게로 들어와 30분 가량 울다가 갔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인근 슈퍼마켓 주인 A씨는 "한 여성 분이 들어와서 문을 잠궈달라고 요청하더니, 다른 남성이 또 들어와서 119를 불러달라고 하더라"며 당시 상황의 급박함을 전했습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신림역 칼부림 가해자의 신상은 30대 한국 국적 남성으로 전과 3범이며 그 외 소년부로 송치된 수사경력자료가 14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Copyright ⓒ 원픽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