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가 전국 영업 차량 885대에 '2030 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 응원 스티커를 부착하고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활동에 박차를 가한다고 20일 밝혔다.
KT&G는 부산을 포함한 전국 14개 지역에서 세계박람회 개최지 선정 투표가 치러지는 11월까지 응원 스티커를 부착한 영업 차량을 운행하며 부산세계박람회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국내에서는 전국 영업 기관 115개소를 비롯해 복합문화예술공간 상상마당 홍대, 춘천, 논산, 대치, 부산과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청년 창업 지원 공간 'KT&G 상상플래닛'에 홍보 영상을 상영하고 부산시 대표 캐릭터 '부기' 조형물을 선보였다.
또 인도네시아에 운영 중인 청년 지원 공간 '유니브존'에 영상과 현수막 등 홍보 콘텐츠를 운영하며 해외에서도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분위기 조성에 힘을 보태고 있다.
이밖에도 향후 해외법인과 인도네시아, 카자흐스탄에서 운영 중인 한국어학당 등 다양한 해외 거점을 활용해 홍보전을 강화할 예정이다.
KT&G는 오는 10월 상상마당 부산에서 열리는 문화예술축제 '페스티벌 시옷'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개최지 선정 때까지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에 힘쓸 예정이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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