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G BANG UNICO _ SKY BLUE
혁신의 매뉴팩처
1980년 스위스 니옹에서 탄생한 워치메이커 위블로는 첫 시계를 내놓을 때부터 혁신이 브랜드의 심장임을 표명했다. 브랜드 이름이기도 한 위블로(HUBLOT)는 프랑스어로 선박의 둥근 창을 뜻하는데, 거기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한 케이스와 골드 소재, 그리고 러버의 결합은 어디서도 보지 못한 새로운 조합이었다. 위블로의 미학적, 기술적 시그너처인 ‘아트 오브 퓨전’은 전통과 혁신, 장인 기술, 그리고 수많은 분야의 걸출한 인재들이 만들어낸 결과물로 기존 시계 산업에 큰 반향을 일으켰다. 이 특유의 정체성은 2005년, 탁월한 컴플리케이션과 매뉴팩처 무브먼트, 그리고 최첨단 소재를 통해 독보적인 노하우를 증명한 빅뱅의 출시로 한층 더 강화됐다. 기술의 한계를 꾸준히 돌파해온 빅뱅은 카본, 티타늄, 세라믹, 사파이어 등 다양한 소재를 자유자재로 다루며 위블로를 소재의 마스터로 등극시켰다. 워치메이킹을 향한 위블로의 획기적이고도 품격 높은 접근 방식은 브랜드의 철학인 ‘최초, 차별화, 독창성’으로 요약되는데, 이를 바탕으로 클래식 퓨전, 스피릿 오브 빅뱅, 스퀘어 뱅, 마스터피스 등의 컬렉션이 탄생했다. 기술적으로는 매직 골드, 밝은 색상의 세라믹, 사파이어 등 위블로가 사랑하는 소재와 유니코 크로노그래프, 메카-10, 투르비용, 캐시드럴 미닛 리피터, 특정 마스터피스 무브먼트 등의 매뉴팩처 무브먼트에서 탁월함을 입증했다.
새로운 컬러, 스카이블루
전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컬러인 블루는 새로운 지평을 상징하며 일상에서 벗어나 탐험을 위한 길을 열어준다. 이번 여름, 빅뱅 유니코 스카이블루 42mm가 높은 곳을 향해 날아갈 듯한 푸름을 손목 위에 선사한다. 눈부시게 빛나는 하늘의 컬러가 세라믹 소재 케이스에 자유로운 감각을 불어넣는다. 세라믹은 위블로의 전문 분야로 손꼽히는 소재다. 위블로는 2019년 밝은 색상의 세라믹으로 세계 최초의 특허를 획득했으며, 이후에는 거의 모든 팬톤 컬러를 자유롭게 활용하기 시작했다. 빅뱅 유니코 스카이블루는 위블로만이 구현할 수 있는 독보적인 컬러로 무더운 여름에 시원한 바람을 일으킨다.
여름날의 빅뱅 유니코
구름 한 점 없는 하늘처럼 푸른 다이얼에서는 72시간의 파워리저브를 제공하는 셀프와인딩 크로노그래프 무브먼트인 HUB1280 매뉴팩처 칼리버의 칼럼 휠을 감상할 수 있다. 유니코 매뉴팩처 무브먼트가 시간의 흐름을 편안하게 따라가는 동안 빅뱅 유니코 스카이블루는 시대를 초월한 듯한 가벼운 감각을 불러일으킨다. 화이트 야광 코팅 핸즈와 인덱스는 여유로운 여름날에 더욱 특별한 매력을 발휘하고, 위블로를 상징하는 6개의 스크루는 폴리싱 및 새틴 마감 처리된 세라믹 소재의 블루 컬러 베젤 위로 존재감을 드러낸다.
위블로 고유의 공정을 거쳐 특별한 컬러와 독보적인 편안함을 선사하는 첨단 소재는 저자극성이며 피부의 온도에 맞춰진다. 가벼우면서도 산화와 스크래치에 강한 세라믹은 즐거운 여름날 언제 어디서나 함께할 완벽한 동반자다. 여름 시즌을 맞이하여 새로운 에디션으로 등장하는 빅뱅 유니코는 스포츠 잠금장치를 갖춘 벨크로 스트랩, 그리고 티타늄 디플로이언트 버클을 갖춘 아이코닉한 천연 러버 안감 버전이 함께 제공된다. 단 200피스로 구성된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은 온라인 부티크와 세계에서 가장 상징적이고 특별한 도시에 자리 잡은 130곳의 위블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SPECIFICATION
Case 폴리싱 및 새틴 마감 처리된 라이트 블루 세라믹 소재, 42mm, 100m 방수
Case Back 폴리싱 처리된 라이트 블루 세라믹
Bezel 폴리싱 및 새틴 마감 처리된 라이트 블루 세라믹
Dial 매트 마감 처리된 라이트 블루
Movement HUB1280 유니코 매뉴팩처 셀프와인딩 크로노그래프, 72시간 파워리저브
Strap & Clasp 라이트 블루 및 화이트 안감 처리 러버 스트랩 + 벨크로Ⓡ 잠금장치와 라이트 블루 세라믹 버클을 갖춘 화이트 소가죽 스트랩
Price 3600만원대, 200피스 리미티드 에디션
BIG BANG UNICO _ NESPRESSO ORIGIN
혁신을 상징하는 두 스위스 회사의 만남
네스프레소는 지난 7년간 세컨드 라이프(Second Life)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영예로운 스위스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맺고 이전에 사용된 알루미늄 캡슐을 활용하여 신제품을 제작해왔다. 위블로와 네스프레소가 한 해 동안 이어진 파트너십을 통해 선보이는 빅뱅 유니코 네스프레소 오리진에는 혁신, 탁월함, 지속 가능성이라는 두 회사의 가치가 융합되어 있다. 1980년 설립된 위블로는 아트 오브 퓨전으로 잘 알려진 브랜드로 새로운 합금, 소재, 합성물을 개발하며 다양한 소재의 한계를 뛰어넘고, 동시에 러버 소재를 스트랩에 활용함으로써 워치메이킹 업계에서 러버 소재가 주목받을 기회를 제공했다. 한편 네스프레소는 1986년부터 정교하면서도 오랫동안 잊히지 않을 풍미가 조화를 이루는 1인용 커피 캡슐로 커피의 예술에 혁명을 일으켰을 뿐 아니라, 1991년에는 알루미늄과 커피박을 분리하는 재활용 시스템을 설계하여 모든 부품을 다른 용도로 재활용할 수 있는 가능성을 확보했다. 그리하여 커피 캡슐은 스트랩부터 케이스에 이르기까지 시계를 구성하는 부품으로 거듭났고, 빅뱅 유니코 네스프레소 오리진을 탄생시켰다.
재활용 소재와 아름다운 그린 컬러
두 회사의 특별한 파트너십을 드러내는 빅뱅 유니코 네스프레소 오리진의 시그너처는 크라운에 인그레이빙된 네스프레소의 ‘N’과 마스터 오리진 페루 오가닉 캡슐에 찬사를 보내는 아이코닉한 그린 컬러에서 찾아볼 수 있다. 지름 42mm로 완성된 빅뱅 유니코 네스프레소 오리진의 케이스는 네스프레소 커피 캡슐을 28% 포함한 재생 알루미늄 소재로 구성되며, 이는 활력 넘치는 그린 컬러로 양극산화 과정을 거친 뒤 새틴 마감 및 폴리싱 처리를 통해 완성된다. 크라운과 푸셔 또한 동일한 공정을 거친다. 케이스 바닥과 용기는 모두 친환경 티타늄(재활용 티타늄) 소재이며, 러버 스트랩에 장착된 티타늄 디플로이언트 버클과 장식용 재생 알루미늄 캡, 그리고 벨크로 스트랩의 스포츠 버클 또한 양극산화 처리된 그린 컬러를 입고 있다.
네스프레소 캡슐의 재활용 커피박은 빅뱅 유니코 네스프레소 오리진의 스트랩을 만드는 데 활용됐다. 패브릭 스트랩은 재활용 커피박을 활용하여 에스카페(Scafé) 패브릭을 생산하는 네스프레소의 파트너 싱텍스(SingTex)와 손을 잡고 개발했다. 커피박 5%와 재생 폴리에스테르 95%로 구성된 100% 재활용 패브릭으로, 워치 스트랩에 활용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내구성을 위해 더 섬세하게 재료의 균형을 맞추어야 하는 러버 스트랩은 커피박 4.1%, 재생 화이트 러버 8.2%, 그리고 기존의 위블로 공식을 결합해 완성했다.
위블로는 한 해를 꼬박 R&D에 투자하여 네스프레소와 긴밀히 협력, 케이스부터 스트랩에 이르기까지 시계를 구성하는 서로 다른 7가지 소재의 컬러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을 완성해냈다. 양극산화 알루미늄, 다이얼과 핸즈의 바니시 처리, 글라스에 자리 잡은 위블로 로고 데칼, 스트랩의 러버 소재, 벨크로, 패브릭 안감, 후크&루프 테이프는 서로 자연스레 어우러지는 균일한 컬러로 오랜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다. 200피스 리미티드 에디션인 이번 빅뱅 유니코 네스프레소 오리진은 상징적인 의미를 지닌 시계이기도 하다. 위블로와 네스프레소는 이 시계를 통해 재생 원재료로도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으며, 순환성에는 그 어떤 한계도 존재하지 않음을 증명해 보였기 때문이다.
위블로 그린 박스
빅뱅 유니코 네스프레소 오리진은 위블로가 차후 모든 시계 컬렉션에 사용하기 위해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선보이는 위블로 그린 박스에 담겨 출시되는 첫 모델이다. 힌지를 포함한 모든 부품이 오크 소재로 구성된 이 박스는 대규모 트레이서블 목재 소재를 사용하며, 소재 공급과 제작에 있어 짧은 공급망을 지향한다. 이는 재사용 가능한 아이템으로서, 분리가 가능한 내부 부품의 98%가 친환경 및 재생 소재인 재생 패브릭, 플라스틱 원사, PET뿐 아니라 친환경 라벨이 부여된 재생 종이와 카드보드지로 완성된다. 네스프레소와의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하는 의미로, 위블로 그린 박스 케이스에는 2개의 브랜드 로고로 이루어진 특별한 장식이 자리 잡고 있는데, 커피박을 활용해 부착했다.
SPECIFICATION
Case 새틴 마감 및 폴리싱 처리된 그린 양극산화 재생 알루미늄, 42mm, 100m 방수
Case Back 새틴 마감 처리된 친환경 티타늄
Bezel 새틴 마감 및 폴리싱 처리된 그린 양극산화 재생 알루미늄
Dial 올그린
Movement HUB1280 유니코 매뉴팩처 셀프와인딩 크로노그래프, 72시간 파워리저브
Strap & Clasp 그린 벨크로 잠금 에스카페 패브릭 스트랩 + 그린 안감 처리된 러버 및 커피박 스트랩에 그린 양극산화 재생 알루미늄 및 티타늄 디플로이언트 버클, 폴리싱 처리된 그린 양극산화 재생 알루미늄 스포츠 버클
Price 3600만원대, 200피스 리미티드 에디션
문의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본점 위블로 부티크 02-2118-6208
더네이버, 패션, 워치
Copyright ⓒ 더 네이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