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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당근마켓이 비즈프로필 데이터를 분석해, 가장 많은 동네 운동 시설과 최근 1년 사이 가장 빠르게 늘어난 운동 시설 순위를 공개했다. (사진=당근마켓) |
최근 1년간 가장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 운동 시설로는 ‘테니스장’이, 많은 동네 운동시설로는 ‘헬스장’이 꼽혔다.
12일 국내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이 동네 가게들이 운영하는 로컬 마케팅 채널 ‘비즈프로필’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이 같이 밝혔다.
당근마켓에 따르면, 6월 기준 운동 시설로 등록된 비즈프로필이 1년 전 대비 약 90% 늘어난 가운데 가장 빠르게 증가한 운동 시설은 ‘테니스장’이었다. 전년 동월 대비 무려 2배 이상(145%)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테니스는 골프처럼 고급 스포츠라는 인식이 있지만, 골프보다 진입 장벽이 낮고 일상에서 쉽게 즐길 수 있어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다음으로 주짓수가 108% 늘어나며, 2위를 차지했다. 최근 지상파나 OTT 플랫폼 등에서 방영된 격투기 소재 예능 프로그램들에서 높은 화제성을 기록하고, SNS를 통해 연예인들의 체험 모습이 노출되며 관심이 급증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어 △스쿼시장(104%)·필라테스장(104%)이 공동 3위에 오르고, △5위 골프장(95%) △6위 태권도장(92%) 등 다양한 업종이 뒤를 이었다.
가장 많은 운동 시설로는 ‘헬스장’이 전체 운동시설 중 점유율 35%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다. 이어 작년에는 2위였던 필라테스장이 3위(19%)로 내려가고, 지난해 MZ세대를 중심으로 열풍이 불었던 △골프장이 점유율 2위(20%)를 차지하며 눈길을 끌었다. 이외에도 △4위 태권도장(5%) △5위 테니스장(2%) △6위 복싱도장 △7위 수영장 △8위 주짓수 △9위 탁구 △10위 축구 등이 이름을 올렸다.
문경원 당근마켓 지역사업실장은 “운동 시설뿐만 아니라 음식점이나 네일샵, 공방, 용달까지 당근마켓 ‘내 근처’에서는 걸어갈 수 있는 거리에 위치한 거의 모든 업종의 동네 가게들을 만나볼 수 있다”며 “이들 가게들이 올리는 이벤트 소식은 물론 할인 쿠폰까지 동네 손님들만을 위한 다양한 혜택과 정보가 마련돼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양길모 기자 yg102@viva100.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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