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프로모션 해보니…"외국인 국내관광, 4년전 수준 회복"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제주항공 프로모션 해보니…"외국인 국내관광, 4년전 수준 회복"

연합뉴스 2023-07-10 11:27:25 신고

연중 최대 항공권 할인행사 '찜 특가' 해외판매 비중 약 16%

일본이 63%로 가장 큰 비중…노선 확대에 코로나 전보다 더 증가

제주항공 국제선 항공기 제주항공 국제선 항공기

[제주항공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제주항공[089590]은 최근 진행한 연중 최대 항공권 할인행사 '찜(JJIM) 프로모션' 판매 실적을 분석한 결과 외국인의 한국 여행(인바운드·해외 현지 판매 비중)이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회복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0일 밝혔다.

제주항공에 따르면 지난달 20∼27일 진행된 이 프로모션의 해외 현지 판매 비중은 전체 매출의 약 16%를 차지했다.

이는 코로나 이전인 2019년 6월 열린 찜 프로모션의 해외 판매 비중(16.2%)과 비슷한 수준이다.

해외 판매 실적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일본이 63%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이어 태국·필리핀·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19%, 중국·홍콩·대만 등 중화권이 11%, 괌·사이판·몽골 등 기타 지역이 7%로 뒤를 이었다.

특히 일본 지역의 현지 판매 비중은 코로나 이전(54%)보다 9%포인트 더 증가했다. 시즈오카·마쓰야마·오이타·히로시마 등 일본 소도시 노선의 재운항과 신규 취항에 적극적으로 나선 점이 현지에서 제주항공 인지도를 높이는 데 기여한 것으로 제주항공은 분석했다.

제주항공, BTS 10주년 기념 항공기 래핑 이벤트 진행 제주항공, BTS 10주년 기념 항공기 래핑 이벤트 진행

(서울=연합뉴스) 제주항공이 그룹 방탄소년단(BTS) 데뷔 10주년을 맞아 멤버들의 모습을 담은 래핑 항공기를 운항하는 등 다양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사진은 제주항공 BTS 데뷔 10주년 래핑기. 2023.6.9 [제주항공 홈페이지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제주항공은 전반적인 해외 현지 판매 수요가 회복된 배경에 해외 마케팅의 효과가 있다고 분석했다.

제주항공은 2010년부터 빅뱅, 김수현, 이민호, 송중기, 방탄소년단(BTS) 등 한류스타를 모델로 고용해 항공기 래핑, 기획상품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해 왔다.

또 한국 대표 관광지인 제주도 풍경을 배경으로 제작한 유튜브 콘텐츠 '에어스테이지'가 해외 여행자들의 한국 여행 심리를 자극했다고 설명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다양하고 차별화된 현지 프로모션 및 마케팅 활동을 통해 인바운드 수요를 창출하며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sh@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