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중소벤처기업부는 오는 24일부터 8월 4일까지 중소기업의 R&D 참여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중소기업 R&D 우수성과 대표기업 50개사를 모집한다. (자료=중기부) |
중소벤처기업부는 오는 24일부터 8월 4일까지 중소기업 R&D 중요성에 대한 국민 공감대 확산과 중소기업의 R&D 참여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중소기업 R&D 우수성과 대표기업 50개사를 모집, 신청 접수를 받는다.
이번 R&D 우수성과 선정 계획은 지난 1월 발표한 ‘중소기업 R&D 제도혁신방안’의 후속 조치로, 기존 개별기업의 경제적·기술적 성과중심으로만 선정하던 방식을 개선해 사회적 기여도가 높은 다양한 우수성과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사업화, 전략기술, 한계·재도전, 공공혁신 등 4가지 분야로 성과 유형을 확대하고 선정기준을 강화했다.
특히, 올해부터는 창의·혁신적이고 국민에게 귀감이 될만한 성장스토리를 가진 우수기업의 참여를 늘리고자 ‘공모 방식’을 처음 도입하고, 선정기업에 대한 중기부 장관 표창과 기획홍보, 사업화 프로그램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대폭 확대했다.
또한, 우수성과 사례를 ‘중소기업 R&D 대표성과 50선’으로 브랜드화하여 매년 우수기업 간 네트워킹 및 성과공유회 등의 사업화 성과확산 주간행사를 개최하는 등 성과 교류·확산 및 대국민 홍보 강화에도 힘쓸 예정이다.
중소벤처기업부 김우순 기술혁신정책관은 “중소기업의 다양한 R&D 성공스토리를 적극 발굴하고 홍보해 국민들께 R&D 중요성을 알려 이해와 공감대를 높이고 더 많은 중소기업들이 R&D를 통해 혁신 성장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양길모 기자 yg102@viva100.com
Copyright ⓒ 브릿지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