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컬처 김기주 기자] 다날엔터테인먼트 유튜브 채널 와우스튜디오가 신예 발굴의 교두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국내 음원유통사 다날엔터테인먼트에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와우스튜디오가 다양한 콘텐츠로 인기 급상승 중이다.
와우스튜디오는 기존 다날엔터테인먼트에서 운영중인 음악 채널 다날엔터뮤직, 동요 전문채널 다나랜드와는 또 다른 콘셉트의 채널로, K팝 아이돌의 퍼포먼스 콘텐츠를 비롯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예능 콘텐츠를 접할 수 있다.
현재 와우스튜디오는 Music, Fun, Mobile, Communication 4가지 키워드로 K팝 아이돌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으며, 아이돌의 칼군무를 보여주는 ‘와우퍼포먼스’, 아티스트의 신곡을 홍보해 주는 ‘와우라이브’, 아이돌의 비밀을 폭로하는 신개념 청문회 콘텐츠 ‘본캐청문회’, 심리 추리 예능형 콘텐츠 ‘X를 찾아라’ 등 트렌디한 주제로 많은 관심을 이끌고 있다.
특히 시청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아이돌의 팬이 되고, 콘텐츠를 통해 즉각적인 소통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와우스튜디오가 가진 차별점이다.
이중 지난 5일 데뷔한 신인 걸그룹 키스 오브 라이프와 함께 신곡 ‘쉿 (shhh)’의 퍼포먼스 콘텐츠 ‘와우퍼포먼스’와 청문회 콘텐츠 ‘본캐청문회’ 등을 선보였다.
와우스튜디오 관계자는 “홍수처럼 쏟아져 나오는 콘텐츠들 사이 와우스튜디오만의 독보적인 차별점으로 누구나 힐링 할 수 있는 고퀄리티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편 와우스튜디오는 다양한 아티스트의 협업 및 이슈 콘텐츠 제작을 비롯해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 소통하면서 지속적인 콘텐츠 제작을 이어갈 예정이다.
뉴스컬처 김기주 kimkj@knewscorp.co.kr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