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커뮤니티
대세 배우 한소희가 3살 연하 모델 채종석과의 열애설에 휩싸이자 많은 이들의 뜨거운 관심이 두 사람에게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같은 날, 같은 옷, 같은 템?
인스타그램
2023년 7월 3일 각종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는 "한소희와 모델 채종석이 열애 중인 것이 아니냐"라는 내용의 글이 확산됐습니다.
해당 게시글에는 "한소희가 모델 채종석과 '럽스타그램'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라는 내용이 담겼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실제로 한소희와 채종석은 평소 잘 알고 지내던 사이로 알려졌으며, 누리꾼들은 두 사람이 평소 똑같은 옷과 아이템을 자주 착용한다는 것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공개된 사진 속 한소희와 채종석은 실제로 똑같은 옷을 입고 다니는 모습, 한 누리꾼은 "상의를 비롯해 평소 채종석이 즐겨쓰는 모자와 한소희의 모자가 똑같다"라고 짚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누리꾼들에 따르면 한소희와 채종석은 같은 장소에서 같은 옷을 입고 찍은 사진 여러 장을 각자의 SNS 계정에 공유해왔습니다.
이를 포착한 누리꾼들은 "두 사람이 같은 장소에 있는 것을 티내는 듯한 게시글이 많이 올라왔다"라고 주장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또 지난 2023년 7월 1일 한소희가 프랑스 파리로 출국한 직후, 채종석 역시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프랑스 파리로 출국한 소식을 전했던 일이 이들의 열애 근거로 제시되기도 했습니다.
여기에 더하여 SNS 상에서는 한소희와 채종석으로 보이는 남녀가 함께 길을 걷고 있는 사진이 퍼져나가기 시작했습니다.
인스타그램
"두 사람이 사실상 티를 내며 연애를 하고 있는 게 아니냐"라는 누리꾼들의 의혹이 갑작스럽고 빠르게 번져나간 가운데 한소희 측이 공식적으로 부인에 나서면서 이번 열애설은 해프닝으로 끝났습니다.
한소희의 소속사 9아토엔터테인먼트 측은 "채종석 씨와 열애설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트위터
소속사 측은 "절친한 사이이고, 한소희 씨가 친한 모델 가운데 한 명일 뿐"이라고 해명했습니다.
둘로 추정되는 남녀 사진에 대해서는 "한소희와 채종석 씨가 맞긴 하다"라면서도 "당시 자리에는 둘만 있던 게 아니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2개월 월세’ 들고 톱스타로
인스타그램
1994년생으로 올해 나이 만 28세인 한소희는 2016년 SM 소속 그룹 샤이니의 'Tell Me What To Do'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면서 연예계에 데뷔했습니다.
김태희의 '울산여고' 후배 한소희는 고등학교 3학년 겨울 방학 당시 "연기를 하겠다"라고 선언한 뒤 2개월 치 월세만 들고 무작정 상경했습니다.
5살 무렵 부모님의 이혼으로 외할머니 손에 길러진 한소희는 "아는 사람이 한 명도 없었기 때문에 할머니에게 딱 2개월만 도움을 받고 각종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생계를 유지했다"라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아르바이트를 하던 도중 모델 제의를 받아 모델 일을 시작한 한소희는 데뷔 초 뚜렷한 이목구비와 새하얀 피부, 풍기는 아우라가 송혜교와 비슷하다는 이유에서 '송혜교 닮은 꼴'로 입소문을 타기도 했으며, 학창 시절 별명 역시 '울산 송혜교'로 알려졌습니다.
2017년 SBS 드라마 스페셜 '다시 만난 세계'로 처음 드라마에 얼굴을 내비친 한소희는 2020년 JTBC '부부의 세계'에서 불륜 상대 여다경 역을 맡아 톱스타 반열에 올랐습니다.
2021년 인기 웹툰을 드라마화시킨 JTBC '알고있지만,'을 통해 주인공 역할을 완벽히 소화한 한소희는 곧바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마이 네임'에서 주연을 맡아 전작과 180도 다른 액션연기를 선보여 호평을 받았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2020년 전문가들이 뽑은 올해의 여자 신인 부문 1위로 선정된 한소희는 2022년 1월 패션지 얼루어 코리아가 실시한 "MZ세대가 요즘 가장 예쁘다고 생각하는 뷰티 뮤즈는?"라는 설문에서는 압도적인 48%의 투표율을 얻으며 1위를 차지했습니다.
여기에 더하여 올해 2023년 3월 3일에는 "소주 처음처럼의 모델을 블랙핑크 제니에서 배우 한소희로 교체한다"라는 소식이 전해져 그의 인기와 영향력을 실감케 했습니다.
2017년부터 현재까지 본명 이소희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한소희는 차갑고 도도한 외모와는 달리 엉뚱하고 다정한 매력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소희 옆에 저 사람은 누구야?”
인스타그램
1997년생으로 올해 만 26세인 채종석은 KPLUS 소속 모델로, 지난 2023년 5월 14일 한소희가 인스타그램을 통해 게재한 사진에 모습을 나타내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자아냈습니다.
당시 한소희는 "외-출"이라는 짤막한 글과 함께 흑백 즉석사진을 공개했고, 여기에는 채종석을 비롯해 모델 홍유경, 홍태준이 함께했습니다.
이날 홍유경도 세 사람과 함께 즉석사진을 찍을 당시의 영상을 공유, 포즈를 취하며 웃음을 터뜨리는 이들의 모습에서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고스란히 전해져 훈훈함을 더했습니다.
트위터
한편 한소희는 2022년 6월 18일 각종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한소희와 송강의 투샷"이라는 제목으로 한 장의 사진이 확산되면서 '알고있지만,'의 동갑내기 상대 배우 송강과 한 차례 열애설이 불거졌습니다.
해당 사진에는 모자와 마스크를 쓴 키 큰 남성과 검은색 모자와 마스크를 쓴 여성이 길에 서서 핸드폰을 보고 있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누리꾼들은 사진 속 두 사람이 송강과 한소희라고 추측했으나 이 남성은 송강이 아닌 한소희와 '마이네임'에서 함께 호흡을 맞췄던 배우 문상민으로 확인되며 단순 해프닝으로 마무리됐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