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적으로 공통된 음식이 있다면 단연코 빵과 소시지를 함께 소스를 뿌려 먹는 핫도그라고 할 수 있겠다.
하지만 한국에서의 핫도그는 막대기에 소시지를 꽂아 반죽을 뭍혀 기름에 튀겨내는 방식으로 전세계를 통틀어 같은 이름을 쓰는 다른 장르의 음식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은 이런 K-핫도그의 맛집을 소개하려고 한다.
구리 핫도그
경기 구리시 검배로6번길 18 학사문구
구리시 전통시장에 자리잡고 있는 '구리핫도그'는 시장 방문객들에게 가장 추천하는 먹거리 중 하나이다.
일반 핫도그 1,500원 / 치즈 핫도그 2,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큼직한 핫도그를 자리에서 바로 튀겨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며, 쭉쭉 늘어나는 치즈가 중독적이다.
쭈니네 츄러스
츄러스와 핫도그의 새로운 역사를 쓰는 '쭈니네 츄러스'는 핫도그 반죽 대신 츄러스를 소시지에 감아 튀겨내는 새로운 장르의 핫도그이다.
현재 매장운영은 하지 않으며, 푸드트럭만을 운영하고 있어 업체의 운영 일정을 확인하는 것을 추천한다.
매장운영을 하지 않아 접하기 쉽지 않지만 푸드트럽 이용객들은 "겉이 더 바삭해서 맛있다.","한번 먹어보면 절대 잊을 수 없다. 푸드트럭 오기만을 기다린다.", "제발 한번만 먹어봐라. 나는 이제 찾아다니면서 먹을거다." 라는 등의 절대적인 추천을 하고 있다.
까망도그
제주 제주시 구좌읍 김녕로21길 23 1층
대한민국에서 유일무이하게 '까망도그'에서만 맛볼 수 있는 수제 문어핫도그는 소시지가 아닌 "문어"가 들어간 핫도그를 판매하고 있다.
천연 먹물로 반죽한 빵과 타코야끼 소스와 함께 올려주는 가다랑어포는 흡사 문어빵의 맛을 자아내지만 까망도그만의 특이한 매력을 선사한다.
뚱2
대구 중구 달구벌대로 2109-34 가로판매
핫케이크에 체다치즈와 소시지를 올려주는 길거리 핫도그를 판매한다.
간단한 재료로 간단하게 만드는 핫도그이지만 통통하고 꼬득거리는 큰 소시지와 달콤한 핫케이크와 짭잘하고 고소한 체다치즈의 조합은 환상적인 단짠단짠을 선사한다.
함께 판매하는 크레페 또한 주문 즉시 바로 만들어 주는 즉시 제작 방식이라 시간은 조금 걸리지만 가게 앞 의자에 앉아 동성로의 낭만을 만끽하며 기다려 보는 것도 여행의 추억이 되지 않을까?
Copyright ⓒ 뉴스클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