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미권 싱글 차트에 균열을 내고 있는 K팝 신인 걸그룹 피프티피프티(FIFTY-FIFTY)의 '큐피드 Twin Ver'가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 K팝 걸그룹 기록을 자체 경신하고 있다. 6월 30일 현지시간, 오피셜 차트에 따르면 피프티피프티의 '큐피드'는 7월 6일자(6월 30일 ~ 7월 6일) 오피셜 싱글 차트 100위에서 57위를 차지했다. 지난주(16위)보다 41계단 떨어졌지만, 14주 연속으로 순위권에 진입했다.
이미 '큐피드'는 지난주 해당 차트에서 K팝 걸그룹 중 최장 진입 곡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기존 K팝 걸그룹의 곡 중 오피셜 싱글 차트 100에 가장 오래 머물렀던 노래인 블랙핑크와 영국 팝스타 두아 리파의 협업곡 '키스 앤드 메이크업(Kiss and Make Up)'의 12주 기록을 깬 것이다. 이미 피프티피프티의 '큐피드'는 해당 차트에서 계속 신기록을 써 왔다. K팝 걸그룹 단독 곡으로는 연속 진입 기록을 경신하며, K팝 걸그룹 곡 중 처음으로 톱 10에 들었다.
또한, 블랙핑크와 미국 팝스타 레이디 가가의 협업곡 '사우어 캔디(Sour Candy)'가 해당 차트에서 기록한 17위를 제치고 K팝 걸그룹 최고 순위 8위를 찍었다. 다만, 이번에 순위가 크게 하락한 것에서 보듯, 향후 피프티피프티의 활동은 불투명하다는 점이다. 네 멤버는 소속사 어트랙트를 상대로 전속 계약 효력 정지가 청구신청을 서울 중앙지법에 제기했다. 어트랙트는 피프티피프티의 음악 프로듀싱 용역을 맡은 콘텐츠 업체 더기버스와 소송 전에 돌입할 전망이다.
Copyright ⓒ 시아피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