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하반기, 우리 눈을 책임져 줄 OTT 라인업!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2023년 하반기, 우리 눈을 책임져 줄 OTT 라인업!

예스미디어 2023-06-27 18:30:04 신고

3줄요약

코앞까지 다가온 여름휴가에도 고물가로 '홈캉스'를 즐기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는 요즈음, 국내·외의 OTT(동영상스트리밍) 서비스 업체들의 하반기 라인업이 누리꾼들의 심장을 뛰게 하기 시작했다.

 

'알찬 후속 시즌', 넷플릭스 방영예정작


지난 1월 17일 넷플릭스 코리아에서는 "2023년 한 해, 넷플릭스는 다양한 종류의 한국 시리즈와 영화, 리얼리티 쇼를 공개할 예정입니다."라고 밝히며 새로 등장할 신작 시리즈와 다시 돌아오는 인기 시리즈 드라마의 라인업을 공개했다.

 

<D.P. 시즌2>

 

지난 2021년 큰 화제를 모았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D.P.'의 후속작이 드디어 공개된다. 

공개 예정일은 2023년 7월 28일로, 전편에 이어 배우 정해인, 구교환, 김성균, 손석구와 김지현과 최현욱이 합류했다. 특별출연으로는 지진희가 함께한다고 발표했다.

2015년 2월부터 연재된 웹툰 'D.P. 개의 날'(김보통 작가)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 'D.P.'는 실제 D.P.병이었던 작가 본인의 경험을 모티브로 하였으며, 대부분 실화를 각색하였다고 밝혔다.

'D.P.'는 탈영병들을 잡는 군무 이탈 체포 전담 조가, 이 다양한 사연을 가진 탈영병들을 쫓으며 미처 발견하지 못했던 현실과 마주하며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다룬다.

<마스크걸>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드라마로 웹툰 '마스크걸'(작가 매미, 희세)을 원작으로 하는 작품이다. 

여주인공 김모미의 파란만장한 일대기를 선보이는 작품 특성상 세 명의 여배우가 한 명의 캐릭터를 연기하게 되어 제작 단계부터 큰 관심을 끌었다.

'마스크걸'은 2023년 8월 18일 공개되며, 외모 콤플렉스를 가진 평범한 직장인 김모미가 밤마다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채 인터넷 방송 BJ로 활동하면서 의도치 않은 사건에 휘말리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스위트홈 시즌2>

 

웹툰 '스위트홈'(작가 김칸비)의 웹툰을 원작으로 제작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스위트홈 시즌1>의 후속작이다. 

지난 2022년 15일 넷플릭스는 큰 화제를 모은 '스위트 홈'의 시즌 2·3 동시 제작을 알리며 캐스팅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스위트 홈 시즌2의 개봉 예정일은 2023년 4분기(10월 ~12월)이며 이어지는 시즌에서는 그린홈을 떠나 새로운 터전에서 살아남기 위해 각자의 사투를 벌이는 현수와 그린홈의 생존자들, 그리고 또 다른 존재의 등장과 알 수 없는 미스터리한 현상들까지. 새로운 욕망과 사건, 사투를 그리는 내용을 담는다고 전했다.

 

<이두나!>

로맨스 웹툰 '이두나!'(작가 민송아)를 원작으로 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로맨스 코미디 장르의 드라마로 수지와 양세종이 각각 주연을 맡았다.

 

총 9부작으로 이루어진 '이두나!'는 2023년 4분기(10월~ 12월)에 공개될 예정으로, 평범한 대학생 원준과 화려한 K-POP 아이돌 시절을 뒤로 하고 은퇴한 두나가 셰어하우스에서 만나게 되며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전한다고 밝혔다.

 

'범죄 액션에 진심인' 디즈니 플러스


디즈니 플러스는 “어느 때보다 풍성한 작품으로 수놓아질 디즈니+는 2023년에도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최고의 경험을 전하며 구독자들을 사로잡을 예정” 이라고 알리며 지식재산(IP)를 활용한 다양한 드라마와 영화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히며 이어 오리지널 시리즈 드라마의 제작을 발표했다.

<형사록 시즌2>

 

지난 2022년 10월부터 11월까지 방영된 드라마 '형사록' 이 시즌 2로 돌아온다.

한 통의 전화와 함께 동료를 죽인 살인 용의자가 된 형사가 정체불명의 협박범 '친구'를 잡기 위해 자신의 과거를 쫓는 이야기로 이상민, 진구, 경수진, 이학주와 정진영, 김신록이 합류했다. 

이어 공개된 시놉시스로는 협박범 친구의 숨은 배후를 쫓기 위해 다시 돌아온 강력계 형사 택록의 마지막 반격을 그린 웰메이드 범죄 스릴러가 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형사록 시즌 2'의 공개 예정일은 오는 7월 5일이다.

 

<무빙>

 

 

디즈니 플러스 한국 드라마 시리즈로 웹툰 '무빙'(작가 강풀)을 원작으로 한 '초능력 액션 히어로물'이다. 

'무빙'은 오는 2023년 8월 9일 공개될 예정이며, 초능력을 숨긴 채 현재를 살아가는 아이들과, 과거의 아픈 비밀을 숨긴 채 살아온 부모들이 시대와 세대를 넘어 닥치는 거대한 위험에 함께 맞서는 초능력 액션 히어로물을 소재로 하며 류승룡, 한효주, 조인성, 차태현, 류승범, 김성균, 김희원, 문성근, 이정하, 고윤정, 김도훈 등 든든한 연기파 배우들의 초능력과 만나 볼 수 있다.

 

<최악의 악>

 

'최악의 악'은 2023년 하반기 공개 예정으로 작년 8월 24일 첫 촬영을 시작해 8개월간 제작을 마쳤다. 

디즈니 플러스 오리지널 한국 드라마 '최악의 악'은 한국을 배경으로 마약 거래 '트라이앵글'의 국제 범죄 조직을 일망타진하기 위해 경찰 박준모(지창욱 분)가 신흥 범죄 조직을 잠입 수사하는 과정을 그린 범죄 액션 드라마로 '남자가 사랑할 때'로 데뷔한 한동욱 감독의 연출작이다.

 

<비질란테>

웹툰 '비질란테'(작가 김규삼)을 원작으로 하는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 한국 드라마이다.

디즈니플러스의 오리지널 시리즈 ‘비질란테’는 낮에는 법을 수호하는 모범 경찰대생 김지용(남주혁 분)이 밤이면 법망을 피한 범죄자들을 직접 심판하는 ‘비질란테’로 살아가며 그를 둘러싸고 각기 다른 목적을 가진 사람들이 서로 부딪히며 치열하게 맞서는 액션 스릴러이다. 

‘비질란테’를 추격하는 수사팀장 ‘조헌’은 영화 ‘올드보이’ ‘꾼’ ‘돈’ , 드라마 ‘굿 와이프’ ‘화양연화’ 등으로 탄탄하게 다져진 다양한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주고 있는 배우 유지태가 연기한다. ‘조헌’은 광역수사대 수사팀장으로 남다른 사명감을 가지고 ‘비질란테’를 잡기 위해 나서는 깊이 있는 인물로 그려질 것으로 보인다.

대한민국의 새로운 다크 히어로의 탄생을 예고하는 '비질란테' 는 2023년 11월 공개 예정이다.

 

Copyright ⓒ 예스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